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서출판 문학광장, 2015년 제3회 문학제 성황리에 성료

구로구 유일 종합문예지 문학광장에서 2015.5.2에 문학제 행사 가져.

暻井 시인. | 기사입력 2015/05/02 [22:28]

도서출판 문학광장, 2015년 제3회 문학제 성황리에 성료

구로구 유일 종합문예지 문학광장에서 2015.5.2에 문학제 행사 가져.

暻井 시인. | 입력 : 2015/05/02 [22:28]
[플러스코리아타임즈-문학광장 기자단] 만물이 깨어나 비로소 생동감을 확실히 찾아가는 늦은 봄이야 말로, 사람도 가장 활동적으로 변하면서, 그 마음도 안정을 찾아가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좋은 계절은 평화와 평정된 마음을 담아, 어쩌면 감성과 예술을 제고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며, 이 좋은 시간에 아름다운 문학제 행사가 열린다는 것 또한 행복하고 명랑한 일일 것이다.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동 지역 유일의 종합문예지 도서출판 문학광장(발행인:김옥자, 회원수: 5912명(5.2현재))에서는 2015년 5월 2일, 햇살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밝은 날, 제3회 문학제 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이었던 구로구 아트밸리 공원은 아름다운 시화들이 가득히 자리하여 관람객들의 마음을 풍부하고 풍성하게 해주었다.
▲ 아름다운 시화들과 관람객들 광경.     © 暻井 시인.
 
그리고 문학제 행사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시낭송은 이 행사 절정의 극치였다.

▲ 시낭송 광경 1     © 暻井 시인.

▲ 시낭송 광경 2     © 暻井 시인.
▲ 시낭송 광경 3     © 暻井 시인.
 
물론 문학제 행사에는 문학적인 행사만 준비된 것은 아니었다. 문학광장은 종합문예지인 만큼 초청 귀빈들도 많아서 유명 작곡가, 그리고 임원 중 촬영감독이자 시인 등의 전자기타 및 통기타 선율은, 시화들의 정겹고 조화로이 갈무리된 시어들이 마치 날개를 달아 하늘로 아름답게 날개짓하며 솟는 것 같았다.

▲ 통기타 공연 광경.     © 暻井 시인.
▲ 전자기타 공연 광경.     © 暻井 시인.

그리고 한국 무용이나 부채춤 공연등과 같이 어우러진 행사의 광경은 참으로 아름답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 한국 무용 공연 광경.     © 暻井 시인.
▲ 부채춤 공연 광경.     © 暻井 시인.
 
물론 한국무용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색소폰 공연도 있었다.

▲ 색소폰 공연 광경.     © 暻井 시인.
 
또 대동소이할 수 있으나, 문학광장의 많은 행사들 중 그 마무리를 화려하게 장식하는 코너가 있으니 마술공연이다.
 
이 마술공연은 구로문화센터 원장인 표천길씨가 주로 하지만, 행사때마다 대동소이하지는 않을 정도로 다채롭고, 또 경이롭다.
 
이미 마술봉사등으로 유명하여, KBS 2TV ' 아름다운 사람들'에서도 지상파 방송을 탄 바 있는 그는, 독학으로 배운 마술로, 세계 최고권에 속하는 국내마술의 거의 모든 행위들의 비밀을 다 알 수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한다.

▲ 마술 공연 광경.     © 暻井 시인.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계절에 아름다운 문학제 행사와 함께 할 수 있었음은 더 없는 감사함이요, 행복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마침 오늘은 맑고 밝은 날씨였다. 행사는 빛이 나도록 잘 거행되어 끝나 갈 무렵에는 늦은 오후가 되었다. 
 
 
문학광장 기자 단장 강욱규
                     기자 김성권
                     기자 이완근.  



시인, 칼럼니스트, 공인중개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