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창군 보건의료원 완공 눈앞, 노인요양원 기능전환도 속도

보건의료원 신축 공정률 90%넘어서, 구 건물 노인요양원 기능전환 사업도 설계용역착수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5/05/15 [14:36]

순창군 보건의료원 완공 눈앞, 노인요양원 기능전환도 속도

보건의료원 신축 공정률 90%넘어서, 구 건물 노인요양원 기능전환 사업도 설계용역착수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5/05/15 [14:3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순창군 보건의료원 신축공사가 공정률 90%를 넘어서며 개원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군은 98억원을 투자해 2013년 착공한 보건의료원 신축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돼 공정률92%를 나타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보건의료원 신축공사는 순창읍 교성리 419-1번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708㎡ 규모로 지어지며 현재 내부 공사가 진행 중이다.

  


 
 
 
 
 
 
 
 신축 건물은 진료부와 응급부, 병동부, 보건사업부, 장례식장을 갖추게 된다. 특히 그동안 공간이 비좁아 어려움을 겪었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보건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군은 6월말 공사를 완공할 예정이다.
 
또 사업완공 시 현재 사용 중인 보건의료원 건물을 지역 거점형 노인요양시설로 기능 전환을 추진키로 해 지역 내 치매, 중풍 등 만성질환 노인들의 노후생활 보장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노인요양원으로 대수선에 사용될 20여억원의 국가예산도 이미 확보한 상태다.군은 보건의료원 신축공사가 속도를 냄에 따라 5월부터 설계용역에 착수했다. 군은 보건의료원 이전이 완료되는 데로 공사에 들어가 2016년 상반기 중 노인요양원을 개원할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보건의료원 신축 사업은 군민들의 의료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 사업이다.” 며 “완공되는 대로 의료기기 배치 등을 신속히 추진해 빠른 시일 내에 신축건물에서 군민들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 qoren219@nat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