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클린순창 함께가꾸는 농촌운동’ 구체적 실천방안 마련 속도낸다

13일 실천계획 보고회, 구체적 방안마련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5/05/14 [13:57]

클린순창 함께가꾸는 농촌운동’ 구체적 실천방안 마련 속도낸다

13일 실천계획 보고회, 구체적 방안마련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5/05/14 [13:57]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한국 기자] 순창군이 클린순창 운동을 범 군민 농촌운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질적 실천방안을 마련해 클린순창 운동이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지난 13일 클린순창 함께 가꾸는 농촌운동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부서별로 구체적인 실천과제를 선정했다.
 
곽승기 부군수 주제로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보고회에는 클린순창 추진관련 부서장과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17가지 부서별 실천사항에 대한 실현가능성과 구체적 실천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논의된 17가지 부서별 실천 계획은 BSC에 클린순창을 포함하고 주민참여를 넓히는 클린순창 온라인정책포럼 운영, 읍면별로 폐자원을 모아 재활용하는 경진대회 준비,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한 상호간판 교체사업, 시골 마을의 경관개선을 위한 마을골목 넓히기, 농지클린 심사제, 하우스주변 적치물정리 등 이다.
 
군은 부서별 계획에 대해 문제점과 앞으로의 실천계획에 대해 논의를 끝낸 만큼 관련 민간단체와 협력해 본격적 사업추진에 들어갈 계획이다.
 
곽승기 부군수는 “클린순창 운동의 성패는 의식 개혁에 달려있는 만큼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하자.” 며 “지도층부터 주민까지 지속적 참여를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 보고회를 개최해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클린순창 운동이 범 군민 농촌운동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자.”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군은 올해 추진 3년차를 맞고 있는 클린순창 운동을 주민 주도형 범 군민 농촌운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부서별 추진사항 설정,민관단체, 주민참여 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보 = qoren219@nate.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