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창군 다문화가정 자녀 1:1 가정교사 파견사업 본격 시행

1과목당 주 1회, 2과목까지 학습 기회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5/03/04 [14:59]

순창군 다문화가정 자녀 1:1 가정교사 파견사업 본격 시행

1과목당 주 1회, 2과목까지 학습 기회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5/03/04 [14:59]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한국 기자] 순창군이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 가정교사 파견사업을 시행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군은 지난 4일부터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119명을 대상으로 방문교사가 직접 가정을 찾아가 학습을 진행하는 다문화가정 1:1 가정교사 파견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정 1:1가정교사 파견사업은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이 언어문제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학업 성취도가 낮은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한자 중 1인 2과목을 선정하고 과목당 주1회 방문교사로부터 가정학습을 지원 받는다.
 
군은 이와 관련 최근 (주)교원구몬 남원지국, (주)대교눈높이 남원지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기초학력이 부족한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이 현재 학습능력 수준을 진단하고 수준별 교육을 지원받아 학습능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민행복과 이선효 과장은 “다문화 가정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이제는 이들을 지역의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야 할 때이다.” 라고 말하며 “이번 사업은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어렸을 때 기초학습능력을 향상시켜 사회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주는 의미있는 사업인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다문화가정 자녀 1:1 가정교사 파견사업 외에도 모국방문지원사업 우편요금지원사업, 자동차 운전면허 교습비지원사업 등 다문화가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