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완주 도지사 고창군 방문

‘2014 희망투어 대화마당’운곡지구 생태습지 복원 등 3개 사업 10억 지원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4/03/17 [09:11]

김완주 도지사 고창군 방문

‘2014 희망투어 대화마당’운곡지구 생태습지 복원 등 3개 사업 10억 지원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4/03/17 [09:1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이한국 기자]김완주 전북도지사가 17일 “2014 희망투어 대화마당”을 위해 고창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를 주제로 민선 5기 역점시책을 최종 점검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한 도와 군의 협력강화 및 도 발전역량 결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강수 군수, 박래환 군의회의장, 이상범 이장단연합회장, 김한성 고창군귀농귀촌협의회장, 강연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 다수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군의 도정 성과, 도민과의 대화, AI현장 격려 순으로 진행됐다.
김 지사는 “민선 4기와 5기 동안 적극적으로 도정에 참여해 주고 응원해 주신 고창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취임하면서부터 제 소원은 ‘300만 도민 여러분!’이라고 불러보는 것이었다. 전북발전을 위해 세계 굴지의 기업을 유치하고 새만금특별법 제정과 개정, 새만금개발청 설치 등 다양한 일화를 소개했다. 이제는 전라북도에 희망적인 여건이 조성되어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 전북도민 모두가 힘을 하나로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고창군은 다양한 관광자원과 농특산물, 생물권보전지역을 바탕으로 “서해안권 제1의 문화관광도시”로 성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운곡지구 생태습지 복원, 청소년수련관 기능보강, 전천후 테니스장 조성사업 등 군민 건의사항 청취 후 도비 10억 원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AI 방역초소를 찾아 조류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방역에 임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AI가 완전히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