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장 정보화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홈패드지원

박경민 기자 | 기사입력 2013/11/05 [14:22]

이장 정보화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홈패드지원

박경민 기자 | 입력 : 2013/11/05 [14:22]
[강원 화천=플러스코리아 박경민 기자] 화천군은 이장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하여 스마트홈 패드를 지원하기로 하고 11월 4일 화천군청에서 kt 화천지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화천군은 매월 시행하는 이장회의와 농기계무상수리, 비료지원등 주민들에게 홍보해야 할 행정사항을 조기에 이장한테 전달하는 등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연락 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     © 박경민 기자
 
지난 6월 관내 83개리 이장 중 스마트홈패드를 희망하는 이장은 55명으로 조사되었으며, 희망자를 대상으로 우선 지원하고 최소 2년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중도에 이장직 상실시 후임자에게 양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화천군(군수 정갑철)과 kt화천지사(지사장 정종순)가 지원하는 이 사업은 업무협약을 통하여 스마트홈패드 가격은 화천군과 kt 화천지사가 50%씩 부담하고, 와이파이존 구축 및 기기 사용에 필요한 어플, 사용관련 교육 등은 kt 화천지사에서 추진하기로 하였다.

화천군관계자는 “스마트홈패드 보급으로 이장님들이 바쁜 농사일로 이장회의에 참여하시기 힘드실 경우 회의서류를 송부하거나 주민들에게 급하게 홍보하여야 할 행사나 행정업무 등 많은 내용들에 대하여 이장님들께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며 “모든 이장님들이 사용하시면 좋겠지만 연로하시거나 기기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용을 기피하시는 이장님들이 있으셔서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보급하여 행정을 도와주시는 이장님도 편리하고, 주민들도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