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지원포럼 본격 가동

김성태 기자 | 기사입력 2013/06/06 [14:11]

광주시,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 지원포럼 본격 가동

김성태 기자 | 입력 : 2013/06/06 [14:11]


[광주=플러스코리아] 김성태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민·관협의체인 (사)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이하 ‘지원포럼’) 출범을 알리는 창립총회를 7일 광주CGI센터에서 개최한다.

지원포럼은 지난 2011년 6월 고은 시인을 위원장으로, 문화부와 광주시 공무원, 시의원, 시민단체, 전문가 등 100여명으로 구성해 조성사업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2015년 문화전당의 개관을 앞두고 전당콘텐츠 등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상시적이고 안정적인 지원포럼의 운영 필요성이 대두돼 지난 5월 지원포럼 지원조례를 제정, 상설기구로 출범하게 됐다.

사단법인으로 출범하게 되는 지원포럼은 이사회 임원 15명을 포함해 1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며, 4개 분과위원회와 사무국을 두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창립총회는 새로 회장으로 내정된 정동채 전 문화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각계각층 대표와 창립회원, 초청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원포럼 초대 회장과 임원을 선임하고 정관제정, 사업계획 등 주요 안건을 심의, 의결한다.

창립총회가 끝나면 지원포럼은 6월말까지 사무국 발족을 위한 주무관청의 법인설립 허가와 지방법원의 설립등기 등 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국가 최대 문화프로젝트인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광주시는 이를 뒷받침하는 실천적인 조직인 지원포럼의 조기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제보=pk1234@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