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낙연 전남지사,순천서‘숲 속의 전남’만들기 현장 점검

순천 강청수변공원 방문 ‘지속적인 나무 심고 가꾸기’ 강조

조순익 기자 | 기사입력 2015/09/09 [09:43]

이낙연 전남지사,순천서‘숲 속의 전남’만들기 현장 점검

순천 강청수변공원 방문 ‘지속적인 나무 심고 가꾸기’ 강조

조순익 기자 | 입력 : 2015/09/09 [09:43]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8일 도 브랜드시책인 ‘숲 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 가운데 시민 참여로 조성한 순천 서면 강청수변공원 현장을 둘러보고, 숲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강청수변공원은 동천 상류 하천 유휴지 6만 5천㎡에 2007년부터 지금까지 게이트볼장, 축구장, 농구장 등이 조성돼 인근 순천 서면공단과 아파트 주민들의 쉼터로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공원이 체육시설 위주로 만들어져 산책로 주변에 그늘이 없고, 수목도 드문드문 심어져 아쉽다는 주민들의 의견이 많았다.
 
이에 따라 서면 이장협의회 등 7개 단체 250여 명이 지난 봄 ‘숲 속의 전남’ 공모사업에 참여, 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목서, 대왕 참나무, 가시나무 등 7천 그루를 심었다.

7개 단체는 숲 조성과 함께, 지속적으로 숲을 가꾸고 보전하기 위해 숲 돌보미를 자처해 잡초 제거와 풀 베기, 비료 주기를 실시하고 있다.
 
이 지사는 이날 현장에서 “강청수변공원은 주민 여러분의 공원”이라며 “나무를 심는 것은 가정과 전남 전체를 위한 것이므로 앞으로도 꾸준히 심고 가꿔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라남도의 브랜드시책인 ‘숲 속의 전남’ 만들기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로부터 중장기 사업계획을 높이 평가받아 도시숲 분야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부녀회, 청년회, 새마을회 등 민간이 참여하는 나무 심고 가꾸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숲 속의 전남’ 만들기 공모사업 규모를 올해 16억 원에서 내년에 40억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원본 기사 보기:전남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