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승용 의원, 대국민 사기극 4대강 국정조사 촉구

국토 환경파괴 국토대재앙사업…공정위 입찰답합 과징금 축소

이민행 기자 | 기사입력 2013/07/15 [16:35]

주승용 의원, 대국민 사기극 4대강 국정조사 촉구

국토 환경파괴 국토대재앙사업…공정위 입찰답합 과징금 축소

이민행 기자 | 입력 : 2013/07/15 [16:35]
 감사원은 지난 7월 10일 “대운하 사업 포기를 선언했던 이명박 정부가 대운하 사업을 계속 염두에 두고 4대강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주승용 의원(국토위원장)은 “4대강 사업이 대운하를 위해 국민을 기만하고, 22조원의 막대한 혈세를 낭비한 대국민 사기극이었다는 것이 다시 한 번 확인되었다”며 “당초 여야가 합의했던 국정조사를 즉시 실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 의원은 “감사원 감사결과 공사 과정에서 정부가 입찰 담합을 사실상 방조하고 처벌 수위를 낮춰준 정황도 드러났다”며 “당시 국토해양부는 4조원이 넘는 공사를 한꺼번에 발주해 경쟁을 제한했고, 공정거래위원회는 담합을 적발하고도 13개월 동안 처리를 지연했고, 특히 과징금을 줄여주면서 회의록을 작성하지 않았고, 가중 부과를 포기한 사실도 이번 감사결과에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하천 준설량 역시 당초 2억2천만㎥에서 5억7천만㎥로 늘었고, 4개였던 소형보는 16개의 중대형 보가 들어서는 것으로 변경되었다”며 “이로 인한 관리비용 증가와 수질관리 어려움도 감사원은 지적했다”고 덧붙였다.

 주 의원 “야당은 물론, 국민적인 반대 여론에도 불구하고 22조 원의 혈세를 3년 연속 날치기 통과하며 무리하게 추진했던 이명박 정부 최대 실정사업인 4대강 사업에 대한 엄청난 부실과 문제점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4대강 사업은 당초부터 타당성조사, 환경영향평가, 문화재지표조사 등을 생략 또는 무시하는 초법적 절차를 걸쳤을 뿐 아니라 심지어는 설계도 나오기 전에 착공부터 하는 속도전으로 수 십 명의 죽음을 불러오고 국토의 환경파괴까지 몰고 온 국토대재앙사업”이라고 성토했다.

 주 의원은 “국회는 여야가 합의했던 국정조사를 실시해서 보의 안전문제, 담합비리, 설계부실 문제, 수질악화 등 4대강 사업 전반에 대해 철저히 검증하고 책임자를 밝혀내야 한다”며 “국민을 속이고 국가에 엄청난 손해를 입힌 4대강 사업에 대한 국정조사를 조속한 시일 내에 실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원본 기사 보기:rory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