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뉴라이트 국사편찬위원장 이태진 "독재도 필요" 망언

을사늑약을 을사조약으로, 일왕은 천황으로 바꾼자.

편집부 | 기사입력 2012/10/10 [16:16]

뉴라이트 국사편찬위원장 이태진 "독재도 필요" 망언

을사늑약을 을사조약으로, 일왕은 천황으로 바꾼자.

편집부 | 입력 : 2012/10/10 [16:16]
매국집단 뉴라이트 계열인 이태진 국사편찬위원장이 9일 박정희 독재에 대해 "당시 사회적 분위기에서는 독재도 좀 필요한 거라는 인식도 있었다"고 말해 국감장이 발칵 뒤집혔다.
 
▲매국집단 뉴라이트 계열이다.
이태진은 이날 오후 국사편찬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혜자 민주당 의원이 "작년 11월 기자간담회에서 국사편찬위원장이 박정희 정권도 처음부터 독재정권은 아니었다고 한 발언을 확인해달라"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발언을 들은 이상민 민주당 의원은 "기가 막히다"며 "천하의 2012년 국감장에서 독재도 때에 따라서 필요했다는 증언을 국사편찬위원장 증인으로부터 들어야 하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런 견해를 가진 분이 국민 혈세로 국사편찬위원장직을 수행하나"라며 "독재가 때에 따라 필요했다는 건 반헌법적 태도다. 당시 국사편찬위원장이 군인이라면 쿠데타를 벌이겠다는 것인가. 대한민국 헌법이 독재를 허용하나? 철회하든 사과하든 하라"고 질타했다.
 
우원식 의원도 "박근혜 후보가 사과해서 논쟁이 끝난 줄 알았는데 국사편찬위원장이 이깉이 말해 충격적"이라며 "12.12에 대한 대법원 판결에서 우리나라의 헌법질서 아래에서는 헌법에 정한 민주적 절차에 의하지 아니하고 폭력에 의해 헌법기관의 권능행사를 불가능하게 하거나 정권을 장악하는 행위는 어떠한 경우에도 용인될 수 없다. 따라서 그 군사반란과 내란행위는 처벌의 대상이 된다고 했다. 이것과 5.16하고 글자 하나라도 다른 것이 있나"라고 따져물었다.
 
김세연 새누리당 의원도 "박정희 대통령, 독재했다"며 "많은 피해자가 있었고 지금까지 고통이 이어진다"고 가세하는 등 여야 비난이 빗발치면서 교과서 국정감사는 정회에 들어갔다.
 
이태진은 결국 정회후 속개된 국정감사에서 "제가 60년대 초반의 시대분위기를 이야기한다는 것이 저의 눌변으로 독재를 옹호하는 표현이 된 것 같다. 결코 그런 뜻은 아니었다"며 "그런 표현이었다면 취소하겠다. 의사진행에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도 사과한다. 죄송하다"고 파문 진화에 식은 땀을 흘렸다.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