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광역시, 교육복지와 고용지원을 동시에 실현할

- 교육-고용 연계를 통한 대졸 미취업자 고용촉진사업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22 [09:41]

부산광역시, 교육복지와 고용지원을 동시에 실현할

- 교육-고용 연계를 통한 대졸 미취업자 고용촉진사업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22 [09:4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는 '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교육청의 ‘교육-고용 연계를 통한 대졸 미취업자 고용촉진’사업을 8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멘토 직무연수 실시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주최하는 '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을 통해 청년에게 희망을 주고자 올해부터 3년간 추진하는 혁신적인 대규모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교육-고용 연계를 통한 대졸 미취업자 고용촉진’사업은 부산지역 대졸 미취업 청년의 고용지원과 초등학교 취약계층 학생지원을 매칭하는 사업이다. 지난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2주간, 200명 모집에 415명이 지원할 정도로 부산지역 청년 구직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주관기관인 부산광역시교육청과 (재)부산행복한학교는 신청자들에 대한 엄격한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대졸 미취업 청년들은 연수를 통해 9월부터 초등학교 170개교에 각각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멘토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8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 부산교육대학교에서 4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희망만들기 멘토 직무연수’가 실시된다. 초등학교 교육의 이해, 학생 상담 및 코칭 방법, 학생 감정 이해 및 상황별 대처 방법 등 학생들의 기초학력 및 교육 지원에 필요한 소양뿐 아니라, 자기 소개서 작성과 모의 면접 등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도 동시에 운영한다. 

부산광역시는 연말까지 선발된 청년 미취업자들을 초등학교 교육취약 학생에 대한 교육지원 인력으로 배치함으로써 교육복지와 고용지원 동시에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부산광역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복지의 사각 지대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 및 교사들은 물론이고, 교육 분야 실제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과 취업프로그램 지원에도 혜택을 받아서 선발된 청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