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태종대 노후 정문 전면 철거, 시민친화적 공간으로 재단장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21 [08:58]

부산시 태종대 노후 정문 전면 철거, 시민친화적 공간으로 재단장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21 [08:5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시는 태종대유원지 활성화의 일환으로 1992년도에 지어진 유명무실한 매표소형 입구를 전면 철거하고 시민친화적이고 야간경관을 가미한 현대적 공간으로 전면 재단장 한다고 밝혔다.

 

부산을 대표하는 해안명승지인 태종대는 해안절벽과 기암괴석이 멋스러운 풍광과 아름다운 해안산책로가 조성된 곳으로 연간 280만여명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지만 명성에 걸맞지 않은 입구 경관으로 개․보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그동안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예산 등의 문제로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에 필요예산이 확보되어 태종대 입구 경관을 새롭게 단장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누비열차가 운행하지 않은 야간에 관광객의 접근성 개선과 유원지 활성화를 위해 야간시간대(18:00∼23:00) 차량통행을 허용하여 시민 편의 증진과 관광지로서의 매력과 여가문화를 주도할 수 있는 관광명승지로서의 면모를 새롭게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에 따르면 태종대는 20여년간 한치의 변화도 없었다며 태종대 면모를 새롭게 하기 위해 10월중 전망대 리모델링, 현대적 디자인 매점 신축, 관광안내소 현대화, 보행환경 개선 등 태종대 관광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부산시는관광객의 접근성 향상과 태종대의 교통량을 분산하는 순환도로망구축을 위해 태종대입구에서 동삼중리 일원을 연결하는 태종대 연결 해안관광도로 건설을 추진 중에 있어 이 도로가 개통되면 지역관광 활성화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