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6 을지연습 대비 부산광역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16 [10:22]

2016 을지연습 대비 부산광역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16 [10:2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시는 8월 18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비상대비태세 확립과2016년도 을지연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2016 을지연습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와 주한미군의 사드배치 등으로 어느 때보다 국가안보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개최되는 이번 회의는 지역 안보태세를 점검하고 을지연습의 실효성을 확보하여 국가 비상사태 시 능동적 대처 능력향상을 위해마련된 자리이다.

 

부산시, 부산지방경찰청, 지역 군부대 등 통합방위 주요 기관·단체장과 16개 자치구(군) 부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을지연습 준비상황을 보고하게 되며 지역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 군부대에서 국가 비상사태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통합방위작전 초동조치 매뉴얼에 관해 보고하게 되어 향후 비상사태 시 민·관·군·경의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으로 지역안보와 시민생활 안전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서병수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모든 기관이 상호 협력해 비상사태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연습참가를 당부하면서,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통합방위 유관기관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은 물론 지역안보 태세 확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