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지역 사회공헌과 윤리적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사업 본격 시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22 [09:42]

부산시, 지역 사회공헌과 윤리적 경영문화 확산을 위한 -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사업 본격 시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22 [09:4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가 청년층 일자리 창출과 고용촉진을 통해 청년에게 희망을 주고자 올해부터 3년간 추진하는 혁신적인 대규모 일자리 창출 사업인 '부산 일자리 르네상스 프로젝트' 와 연계해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재)부산디자인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 사업은 기존 상업적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장점을 활용한 창업시스템 표준화를 통해 비용대비 효율적인 창업과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복제 확산시켜 기업의 경제적 목적보다는 지역 사회공헌과 윤리적 경영문화 확산 등 지속가능한 경영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부산광역시는 국비 총 4억을 투입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춘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창업가 양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6년 말까지 프랜차이즈 본부 및 프랜차이지 총 6개 팀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의 주요 지원내용은 프랜차이즈 시장 확산을 위한 브랜딩, 인테리어가이드 개발, 아이템 개발 지원, 제품홍보 및 마케팅 지원, 매뉴얼 개발, 프랜차이즈 등록 등 프랜차이즈 구축을 위한 시스템 표준화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실무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8월 25일 오후 2시 부산디지인센터 2층 교육장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에 참석해 자세한 모집요강 안내를 받고, 9월 2일까지 (재)부산디자인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광역시 관계자는 “공유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구조화된 시스템 내의 전개에 따른 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지 간 동반성장에 기여하는 프랜차이징 시스템 도입이 필요하며,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시스템 표준화와 이에 따른 비용 효과적 창업과 실패 위험 감소에 대한 규모의 경제실현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