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유공 표창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사회통합을 위한 공로 인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8/19 [10:30]

부산시,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유공 표창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사회통합을 위한 공로 인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8/19 [10:3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시 여성회관(관장 배일화) 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8월 29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6년 전국다문화가족네트워크대회’에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사회통합 유공으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받게 된다고 밝혔다.

 

부산시 여성회관의 이번 수상은 △가족통합교육 및 상담 △사회통합 네트워크및 홍보 △맞춤형 한국어교육 확대 △방문교육 및 통번역서비스 등 특성화사업△결혼이민자 취업교육 및 인턴일자리 연계 등 시책 추진에 따른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한 공로로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부산시 여성회관 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6년 4월 전국 최초로 시도지사직영체계로 설치되어 한국어교육, 자녀 언어발달 지원 등 3개 분야 11개 사업을시행하고 있으며, 부산시내 9개 센터의 직원역량 교육, 센터운영 컨설팅 등거점센터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우리 여성회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전국에서 유일하게시도에서 직영하며 상담, 교육, 취․창업, 사후관리 등 안정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높은 공공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다문화가족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