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상수도 경영 합리화로 요금 현실화율 100% 달성

가압장 및 배수지 개선운영, 직원 제안제도 적극 반영 등 원가 절감

윤성진 | 기사입력 2016/07/01 [15:11]

울산시, 상수도 경영 합리화로 요금 현실화율 100% 달성

가압장 및 배수지 개선운영, 직원 제안제도 적극 반영 등 원가 절감

윤성진 | 입력 : 2016/07/01 [15:11]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고영명)는 지난해 상수도 원가절감 등 경영합리화를 통해 상수도 요금을 인상하지 않고 2014년 말 97% 수준이었던 요금 현실화율을 2015년에는 100% 달성했다고 밝혔다.

 

상수도요금 현실화율은 수돗물 생산을 위해 투입되는 비용 대비 판매가격을 말한다.

 

울산시는 전체 원수 중 20% 정도를 낙동강 원수에 의존해 수돗물 생산비용이 높을 수밖에 없는 여건임에도 비용이 과다 투입되는 부분의 원가절감을 위해 제안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 요금 현실화율 100%를 달성했다.

 

지난해 전력료 절감을 위해 가압장 시간대별 전력관리, 계약종별 변경, 전기 공급방식 전환 등 개선으로 연간 1억 9,300여만 원의 비용을 절감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 가압장‧배수지 개선운영으로 전기료 절감, 고도 활성탄 재생 교체, 정수생산량 연동 정수장운영 등을 통해 8억 2,500만 원의 원가를 절감했다.

 

상수도 사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도요금 인상요인 발생 시 정수장 시설에 대한 효율적인 경영개선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시민에게 부담을 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직원들의 제안제도를 활성화하여 원가 절감한 예산은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데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7월 천상정수장 고도화처리사업을 준공하는 등 2018년까지 상수도 선진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