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소식지 여름호(제2호) 발간

주요 추진업무, 학술정보, 여름철 유익한 건강 정보 등으로 12면 구성

박미순 기자 | 기사입력 2016/06/27 [11:01]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소식지 여름호(제2호) 발간

주요 추진업무, 학술정보, 여름철 유익한 건강 정보 등으로 12면 구성

박미순 기자 | 입력 : 2016/06/27 [11: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박미순 기자] 울산 보건환경연구원(원장 함유식)은 울산 시민의 건강한 삶에 대한 정보제공과 연구원 주요시책의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지난 4월 창간호에 이어 ‘울산시민과 함께하는 「보건환경연구원 소식」’ 여름호(이하 소식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행정기관, 구․군 보건소 및 주민센터,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관내 대학 및 도서관, 지역병원등에 2,000부를 배부했다.

 

이번 소식지는 연구원의 행사‧활동소식, 하절기 주요 추진업무, 연구원 조사연구사업 결과를 토대로 한 2개 테마의 학술정보, 보건․환경․동물위생 등 3개 분야의 유용한 정보, 우리 원 부서를 소개하는 연구원 이야기 등 12면으로알차게 구성했다.

 

함유식 보건환경연구원장은 “4월 창간호에 이어, 우리 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힘을 모아 제2호인 여름호를 발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소식지를통해, 우리 원의 소식과 더불어 울산시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유용한 정보를신속하게 알려드리고, 주민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소식지는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에 맞춰, 연간 4회 정기적으로 발간예정이며 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http://www.ulsan.go.kr/uihe) 정보마당에도 게시되어 있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울산 보건환경연구원은 81명(박사 6명, 석사 31명)의 연구 인력과 지원인력이 근무하고 있다.

 

주요 업무는 감염병 및 식중독 예방사업, 식․의약품 및 농수산물 안전성 검사, 먹는 물 및 수질환경 관리, 대기환경․하천․토양 등의 오염감시 및 조사사업, 가축질병 예방과 전염병 사전차단,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한 각종 검사 등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