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인류최초의 싸인 반구대 암각화’결실 거둬

2015 지역특화 문화콘텐츠로 선정, 창작공연 ‘반구대’ 첫 선

박민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4/26 [08:24]

울산시, ‘인류최초의 싸인 반구대 암각화’결실 거둬

2015 지역특화 문화콘텐츠로 선정, 창작공연 ‘반구대’ 첫 선

박민수 기자 | 입력 : 2016/04/26 [08:2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박미순 기자] 울산시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태화강대공원 십리대밭 야외공연장에서 창작공연 ‘반구대’가 첫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원작 소설 반구대(구광렬 작)를 극단 시어터제로(대표 심철종)와 극단 푸른가시(대표 전우수)가 함께 공동 제작한 이 연극은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이사장인 박정자 원로 연극배우와 중견배우 박정진을 비롯한 40여 명이 출연하며 공연시간은 70분이다.

 

연극 ‘반구대’는 기존 연극의 서사구조에 강력한 음악적 사운드, 배우 몸짓연기, 군무, 영상 등의 이미지를 가미한 대형 사운드 이미지 창작극이다.

 

공연 일정은 2회차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태화강대공원 십리대밭 야외공연장에서, 3회차 공연은 30일(토) 오후 7시 30분 반구대 집청정에서 열린다.

 

연극 ‘반구대’는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된 『인류최초의 싸인 반구대 암각화』 콘텐츠 제작사업의 하나로,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대표 양순용)이 주관하고 극단 시어터제로, 극단 푸른가시, 타임이벤트, ㈜ 심지가 참여하여 반구대 암각화를 소재로 연극, 증강현실콘텐츠, 웹툰 등 울산만의 특징을 가진 문화콘텐츠가 제작된다.

 

총 사업비는 6억 6,000만 원이 투입되었다.

 

증강현실콘텐츠는 ㈜심지(대표 정재욱)에서 선사문화탐험을 할 수 있는 반구대 암각화 투어용 앱으로, 4월 말 중 상용화 할 예정이며 반구대 암각화를 문하는 어린이들이 즐겁고 다양한 선사시대를 접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콘텐츠로 소설 ‘반구대’(구광렬 작)를 원작으로 하는 웹툰을 박재동 화백이 제작 중이며, 6월 중 네이버에 게재된다.

 

이번 사업으로 개발된 콘텐츠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국내외에 홍보 마케팅하기 위하여 타임이벤트(대표 이양희)도 열심히 활동 중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2015년부터 반구대 암각화를 활용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결실을 거두어가고 있어 뜻깊게 생각하며, 많은 시민이 개발된 문화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활용하게 됨으로써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연극.체험프로그램.웹툰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 축적해 나간다면 대곡천 암각화군의 세계문화유산 등재에도 한 발 더 다가갈 것으로 본다.”라며 “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