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동구, 2016년 예산 편성, 주민의 소리 듣는다.

송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6/17 [10:18]

대전 동구, 2016년 예산 편성, 주민의 소리 듣는다.

송지영 기자 | 입력 : 2015/06/17 [10:1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송지영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예산편성의 낭비적 요소와 비효율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이달 29일까지 ‘2016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에 돌입한다.

구 예산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 주민의 신뢰 확보를 통해 실질적인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동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설문지 또는 동구 홈페이지(www.donggu.go.kr)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설문조사는 ▲부족 재원의 충당 대책 ▲긴축재정으로 인한 투자축소 분야 ▲재정건전화 계획 중 세입증대 방안 ▲예산의 우선 추진을 위한 세출감소 방안 ▲예산의 우선투자와 후순위투자 등 인건비와 경상비, 보조사업비를 제외한 주민 밀착형 소규모 사업비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동구는 이번 설문조사와 함께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지역 내 소규모 주민사업에 대한 의견과 요구사업을 수렴하고, 10월 중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를 개최해 내년도 예산에 대한 큰 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문금복 기획감사실장은 “어려운 구 재정이 허투루 쓰이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며, “주민이 주인되어 동구가 으뜸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구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른 궁금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구청 기획감사실(☎ 042-251-4061)로 문의하면 된다.
플러스코리아 대전 충청 취재 문의 E-mail. plus-song7799@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