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동구, ‘굿바이 치매’, 인지재활프로그램 인기

송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5/19 [15:34]

대전 동구, ‘굿바이 치매’, 인지재활프로그램 인기

송지영 기자 | 입력 : 2015/05/19 [15:34]

▲ 전문기관 강사 및 대학교 교수, 전문의 등 참여     © 송지영 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송지영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최근 증가 추세에 있는 경증 치매환자와 인지저하자를 대상으로 하는 ‘굿바이 치매’, 인지재활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상, 하반기 각 8주간 진행되며, ▲치매의 이해와 재활에 관한 강의 ▲웃음치료 ▲원예치료 ▲레크리에이션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 인지기능을 높이고 소통을 통한 우울 경감, 사회적 기능 강화 등 핵심적인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문기관 강사 및 대학교 교수, 전문의 등으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의 질 높은 교육으로 신청자 중 80% 이상이 꾸준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호응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김제만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기능과 일상생활 수행 능력이 향상되어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행복한 노후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구보건소는 보건소 3층에 치매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검진과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등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러스코리아 대전 충청 취재 문의 E-mail. plus-song7799@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