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동구, 지방분권 실현 ‘동구아카데미’ 개최

송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4/30 [11:06]

대전 동구, 지방분권 실현 ‘동구아카데미’ 개최

송지영 기자 | 입력 : 2015/04/30 [11:06]



 

[플러스코리아타임즈=송지영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29, 구청 중회의실에서 주민들과 공무원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통일한국을 향한 지방분권 개헌이란 주제로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동구아카데미는 민선자치 20년을 맞아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에 대한 주민 공감대 형성 및 여론 확산을 위해 지난 127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의장단회의에서 전국의 226개 시··구에 아카데미 개최를 결의한 것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대전대학교 안성호 교수는 결정권분산(지방분권)의 효과 통일한국의 국민주권개헌 비전 참여헌정주의 개헌과정 및 시민주권개헌의 실천 국민주권 헌정개혁 과제(비례주의 강화, 연방주의 지방분권, 직접참정 확충) 등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이번 동구아카데미가 대전에서는 처음 개최됨으로써 주민들에게 지방자치 및 지방분권의 현주소에 관해 제대로 알리는 동시에 지방분권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러스코리아 대전 충청 취재 문의 E-mail. plus-song7799@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