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시 동구, 대동천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거듭난다!

송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6/11 [17:15]

대전시 동구, 대동천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거듭난다!

송지영 기자 | 입력 : 2015/06/11 [17: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송지영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상습침수 우려 하천인 대동천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달 말부터 시작한 ‘2015년 대동천 하천재해 예방사업이 주민들로부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구에 따르면, 금년도 사업은 특별교부세 167백만원 포함 총 사업비 83,400만원이 투입되며, 신흥동 제1치수교부터 판암동 판교까지 0.92km 구간으로 수해 예방은 물론 친수기능 강화 등 도심하천으로서의 환경기능을 회복하고, 더불어 우수경관을 조성하며 자연성을 살리는 하천재해 예방사업이다.

 

대동천 하천재해 예방사업은 총사업비 250억원 규모로 지난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96억원을 투입해 총길이 3.2km 하천 구간을 정비했다.

 

아울러, 구는 대동천이 갈수기 하천수량 부족으로 인해 겪고 있는 수질 악화 및 악취를 해결하고, 대동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기 위해 대전천 유지용수 일부를 대동천에 유입시키는 유지용수관 매설사업을 오는 8월 완료할 계획이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상습수해우려지역인 대동천에 대한 친환경적 하천정비를 통해 수해의 사전예방을 위해 힘쓸 뿐만 아니라, 누구나 맘껏 찾을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해 쾌적한 대동천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플러스코리아 대전 충청 취재 문의 E-mail. plus-song7799@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