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원광대학교병원 환자 안전 라운딩 시행

병원에서 환자는 100% 안전해야 한다!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5/01/30 [11:15]

원광대학교병원 환자 안전 라운딩 시행

병원에서 환자는 100% 안전해야 한다!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5/01/30 [11:15]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이미란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이 병원내에서 환자의 안전이 철저하게 수행되어지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결과에 따라 보완 대책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제2차 환자중심 안전 라운딩을 시행 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원광대병원 외래동 1층 로비에서는 정은택 병원장, 박승 행정처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구호 제창을 시작으로 직원들의 환자 안전의식 강화와,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 등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실현되고 있는지를 가늠하는 환자중심 안전 라운딩을 시작 하였다.

병원내에서 환자 안전 의식이 결여 될 경우 작게는 안전사고에서 크게는 생명이 위협받을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 되기 때문에 원광대병원을 비롯한 주요 의료기관들은 환자안전 의식 고취와 교육, 업무시 완전한 수행 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이날 환자중심 안전 라운딩을 통하여 정확한 환자 확인 과정, 감염예방과 직결된 손위생, 수(시)술 준비시 각종 부위 표시, 채혈시 지침사항 준수, 환자 낙상 예방, 화재 안전 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였다.
 
특히 원광대병원은 2월 3일부터 4일간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앞두고 있어 이번 환자중심 안전 라운딩에서는 마지막 정리의 의미도 담아 환자안전 관련 전 사항들을 철저하게 살핀 것으로 보인다.
 
환자중심 안전 라운딩을 마친 정은택 원광대학교병원장은 “병원내에서 환자에게 일어 날수 있는 예기치 못한 사고들이 매우 많다. 환자들이 안전하게 치료를 마치기 위해서는 전 직원들의 안전의식에 한 순간도 방심함이 없어야 한다”며 “하나에서 열까지 환자안전관리 매뉴얼을 철저하게 준수하는 직원들의 업무 수행을 보며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이라는 자긍심을 가져도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