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늘백성 되는 길..하늘가는 밝은 길

하느님 나라(한국)는 하늘백성들의 마음(정신)에서 시작되는 것

윤복현 저널리스트 | 기사입력 2009/08/21 [00:19]

하늘백성 되는 길..하늘가는 밝은 길

하느님 나라(한국)는 하늘백성들의 마음(정신)에서 시작되는 것

윤복현 저널리스트 | 입력 : 2009/08/21 [00:19]
▲영광과 고난의 역사와 함께 한 한민족의 성스러운 영산-백두산(태백산.장백산.한웅천황이 신시를 열었던 성산). 4강이 흐르는 기독경의 에덴동산설화의 시원지는 한반도와 만주적시는 백두산지역 © 윤복현 저널리스트
 
땅이 비옥하고 인구밀도가 높아 일찌기 농경문화가 발전했던 고대 한반인들은 농사에 절대 필요했던 태양빛과 비와 바람과 구름을 만드는 하늘을 공경하며 피라미드(제천단)을 쌓아 하늘에 제사를 지냈던 우리 한민족은 고대부터 천(하늘).지(땅).인(사람)은 하나(우주일체=만물일체=색즉시공 공즉시색)라는 유기체적인 우주관을 가지고 스스로 하늘민족이라는 천손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하늘민족의 임금들을 천제.천황.천자.태왕이라 불렀다. 할아버지들이 머리에 쓰고 다닌'갓'이 바로 제천단의 모양을 축소화한 것이다.

서양인들이 위험에 처하거나 황당한 일을 당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 "오!나의 갓"이란 의미의 '오 마이 갓'이다. '오 마이 갓'은 바로 고대 서양인들에게 문명을 전해 주어 각 민족신(예:이스라엘 민족신은 태호복희의 여동생 여와=여호와=모성신)으로 떠 받들어진 고대 한국인들을 부르는 표현이다. 하늘민족의 임금들은 하늘.땅.사람을 모두 유기체적으로 인식하며,너<->나 가 아니라, 나=너=우리라는 한몸의식으로 백성 한 사람 한 사람의 마음을 어루마지고 백성들의 아픔을 자신들의 아픔으로 느끼면서 백성들의 불편한 문제들을 해결해 주려고 노력했으며, 악을 징벌하고 선을 추구했다.

선조들이 고대부터 백두산에서 수련한 이유는 모두 자신 속의 탐욕과 부정,교만과 사악함을 버리기 위해서다. 우리가 늘 집안을 청소하듯이 마음속의 찌꺼지를 버리고 비우는 일이 수련과 명상이였던 것이다. 그런데, 요즘 종교들에서는 이 명상(기도)의 의미가 오히려 자신의 탐욕을 위한 수단으로 변질되어 버렸으니 세상이 더욱 혼탁하는 것이다.우주에서 가장 강한 적은 자기 자신으로 자신이 싸워야 할 우주최대의 적은 자기 자신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이 천민의식은 동방의 한국문명을 가지고 중동지역으로 이주해 간 한국인들에 의해 만들어진 슈메르문명은 기원전 3-4천년 경의 문명으로 이집트.그리스.히브리.인더스 문명의 뿌리가 되었는데, 이들 슈메르인 중에 갈대아 우르사람 아브라함의 후예들은 선민의식으로 형성되었다. 그런데, 이 선민의식이 영어로 고대 한국인들을 의미하는 조선피플(chosen people)이다. 그래서 하늘나라하면 동방나라 한국을 의미하는 것이다. 어디든 우주의 중심이 될 수 있음으로 광명의 나라가 바로 우주의 중심지역인 하늘나라가 되는 것이다. 만주지역에서 중국지역으로 들어가는 산해관의 만리장성입구의 문이름이 '천하제일문'이다. 중국의 동북방지역은 하늘임금이 계시는 천상지역이라는 의미이며, 고대 중국지역은 하늘임금(한인.한웅.한검)이 다스리는 천하지역(제후들의 지역)이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하늘백성이 되지 못하는 자들이 아무리 정치와 종교와 역사를 논하고 행한들 무슨 감화가 있고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하늘의 정기와 땅의 정기로 조성된 백두산 천지에서 흘러 내리는 맑은 백두산의 생명수가 만주와 한반도를 적시듯이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는 법이다. 하느님의 나라(한국)는 하늘나라 백성들의 마음(정신)에서 시작되는 것이고,그 하느님(환님.환인)의 마음이 온누리를 감화시켜 세상을 얻는 것이다.한국인들은 고대로 부터 중국인들부터 군자.대인들이라 칭송을 받았다.

그러나, 지금에 이르러서는 사람이 아니라, 오로지 돈과 권력을 위하여 거짓과 비양심과 독점적이고 이기적이고 지역적인 패거리주의가 판을 치고,사람의 탈을 쓰고 본성(광명=양심)을 상실한 양아치.조폭들이 권력과 기득권을 움켜쥐고 난장판을 치고 있으니 어찌 나라가 잘 되고 민족이 잘 될 것이고 후손이 잘 될 것인가!

고로 무엇보다 삐틀어 지고 교만하고 사악한 마음부터 바로 잡는 일이 급선무다. 삐틀어지고 교만하고 사악한 마음으로 인하여 자업자득, 자신과 가족과 후손들이 큰 화를 입을까 겁난다.

그러면 우리 선조들은 천손족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늘백성으로 살아 가고자 노력했는지를 일제 식민사관론자들과 중국 동북공정론자들에게 위서로 취급받고 있지만 인류사와 우리의 민족사에 대하여 사실적으로 기록하고 있는[한단고기]의 주옥같은 기록을 통해서 알아 보기로 한다.


▲1만년 전 마고문명을 계승한 9천년 전 광명의 나라-한국-광명의 신을 받은 안파견(아버지) 한인천제로부터 시작되다.(국호'대한민국'은 바로 안파견-아버지-한인천제께서 개국하신 '한국'에서 나오는 것이다)    © 윤복현 저널리스트
천손족(天民) 되는 길-[한단고기]단군한검천황의 8조(檀君八條)

단군칙어

첫째, 너희는 지극히 거룩하신 하느님의 자녀됨을 알아라.

둘째, 너희는 영원토록 자손이 계승할 때에 터럭만한 것이라도 다치고 이즈러짐 없어라.

셋째, 너희는 한 겨레로 일체가 되어 의좋고 정답게 서로 손을 잡고 같이 살아라.

넷째, 너희는 조심하라. 내 땀방울에 적시우고 내 피가 물든 강토에 혹여나 더러운 때가 묻힐세라.

다섯째, 너희는 너희 손으로 하여야 할 일은 너희 손으로만 하라. 그리하여 각기 너희 할 직분을 지켜라. 너희가 할 책임을 견디라.

여섯째, 네가 가진 것을 남에게 주지말고 네가 할 일을 남이 하지말게 하라.

일곱째, 너희는 이 나라 기슭 한 군데도 빠짐없이 하늘의 은혜와 땅의 이익을 두루 받았음을 알라. 이것을 너희 것으로 삼아 쓸대로 써서 너희 생활이 항상 풍족하고 넉넉하게 하라.

여덟째, 너희는 내가 오늘 훈칙한 이 알림들을 천하 만민에게 할 일로써 고루 알려 주어라.

임금(단군왕검, BC2333년)이 조서를 내려 이르기를,

"하늘의 법은 오직 하나뿐이며 그 문은 둘이 아니다. 너희는 오직 순수한 정성으로 마음을 하나로 하면 하늘에 이를 수 있을 것이다.

하늘의 법은 향상 하나이며 사람의 마음도 오직 이와 같다. 몸을 바로 다스리고 마음을 다잡아야 사람의 마음에 이르게 되고 사람의 마음이 이 같이 교화되면 하늘의 법에 합하게 되는 것이니 나아가 만방을 거느릴 수 있는 것이다.

너희는 오직 어버이로부터 났으며 어버이는 하늘에서 왔으므로 너희는 어버이를 공경하여야 하늘을 공경하는 것이 되어 나라에 미치게 되니 이것이 충효이다 .너희가 이 도를 몸에 잘 익히면 하늘이 무너져도 반드시 먼저 화를 면할 수 있을 것이다.

새나 짐승도 쌍이 있고 헤진 신발도 짝이 있는 법이니 너희 남녀는 서로 화합하여 원망하지 말며 질투하지 말고 음란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너희의 열 손가락을 깨물어 보아라! 그 차이는 없는 것이니 너희는 서로 사랑하여 헐뜯지 말며 서로 도와 싸우지 말아야 가정과 나라가 흥할 것이다 .

너희는 소와 말을 보아라. 그들이 꼴을 나누어 먹는 것과 같이 너희도 서로 양보하여 남의 것을 빼앗는 일이 없어야 하며 함께 일을 하여도 도둑질하는 일이 없어야 나라와 가정이 번성할 것이다.

너희는 범을 보아라.사납고 신령스럽지 못하여 요사스럽게 해를 일으키니 너희는 타고난 성품을 해치지 않기 위하여 사납고 교만하지 말며 사람을 상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너희는 기울어지는 것을 붙들어 주어야 하며 약한 자를 깔봐서는 안 된다 .

남을 건져주고 불쌍히 여기며 천한 자를 업신여기지 말아야 한다 .너회가 이 법을 어기면 오래도록 하느님의 도움을 얻지 못하여 몸과 가정이 없어지고 말 것이다. 너희가 만일 논과 밭에 불을 질러 곡식을 다 태우면 신과 사람이 노여워 할 것이다.

너희가 오물을 아무리 두꺼운 것으로 싼다 해도 그 냄새는 반드시 새어 나올 것이다. 너희는 떳떳한 성품을 경건히 가지며 간사한 마음을 품지 말며 악한 일을 숨기지 말며 화되는 마음을 쌓아 두지 말아야 한다.

너희는 정성들여 하느님을 공경하며 백성과 친하면 복록이 끝이 없을 것이다. 너희 모든 무리는 이것을 받들어 행하여야 한다."

이 가르침을 단군8조(檀君八條)라 한다.

다음은 '어아가(於阿歌)'로 신시 이래로 천제를 지낼 때마다 조상의 큰 덕을 기리고 서로 화목을 다지면서 불렀다는 노래입니다. 여기에는 율법이 될만한 내용 일부만 소개합니다.

"......어아어아 착한 마음 큰 활되고 악한 마음 과녁되고, 우리들 백천만인 큰 활시위 같고 착한 마음 곧은 화살로 한마음이라. 어아어아, 우리들 백천만인 하나같이 큰 활되어 숱한 과녁 꿰뚫으니, 끊는 물은 착한 마음, 한덩이 눈은 악한 마음....."

다음은 3세 단군 가륵(전 2182년)께서 삼랑 을보륵에게 '신왕종전지도神王倧佺之道'를 물었을 때 그가 대답한 내용입니다.

"신神은 능히 만물을 이끌어 내어 각기 그 성품을 온전하게 하니 이는 신의 오묘한 바이라, 백성들 모두가 믿고 의지합니다.왕王은 능히덕과 의로서 세상을 다스리며 각기 그 삶을 편안하게 하니 이는 왕이 베푸는 바이라, 백성들 모두가 받들고 따릅니다.종倧이란 나라가 가려 선택하는 것이요.전佺이란 백성들이 받들어 행하는 바로, 모두가 7일을 일회로 하여 삼신三神에 나아가 맹세하고 세 고을을 전(佺)으로 9한九桓을 종倧으로 삼습니다.

그 도道란 것은 아비되는 자 아비다워야 하고, 임금되는 자 임금다워야 하고, 스승되는 자 스승다워야 함이니, 아들과 신하와 제자 또한 아들답고 신하답고 제자다워야 함이니, 아들과 신하와 제자 또한 아들답고 신하답고 제자다워야 함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신시개천의 도란 또한 신神의 가르침으로 나를 알아 홀로 섬을 구하고 나를 비워 세상이 있게 함이니 능히 인간 세상을 복되게 하는 것입니다.

천신(天神)을 대신하여 천하의 왕이 됨은 도를 넓혀 무리를 유익케 하고 한 사람도 그 성품을 잃지 않게 함이며, 뭇 왕을 대신하여 사람을 주관함은 병을 잃지 않게 함이며, 뭇 왕을 대신하여 사람을 주관함은 병을 없애고 원통함을 해소하여 아느 것 하나도 그 목숨을 다치지 않게 하려함이니, 나라 사람들로 하여금 망령됨을 고쳐 참으로 나아감을 알게 합니다."

단군 가륵 7년 을사년(전2176년) 9월, '천왕칙어天王勅語'를 내려 '중일도中一道'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천하의 큰 근본이 내 마음의 중일中一에 있어 사람이 중일을 잃으면 일을 성휘할 수 가 없으며 사물이 중일을 잃으면 기울어져 엎어지게 되나니, 임금님의 마음은 위태로워지고 뭇사람의 마음은 어두워질 뿐이다. 모든 사람은 잘 통찰하여 균형을 잡고 중심을 잡을 것이며, 이를 어기지 않은 후에야 마침내 한결 같음을 얻으리라.

중심이 잡힌 한결같은 도란, 아비는 자애롭고, 아들은 마땅이 효도하고, 임금은 마땅히 의롭고, 신하는 마따히 충성스럽고, 부부는 마땅히 서로 공경하고, 형제는 마땅히 서호 사랑하고, 노소는 마땅히 차례가 있어야 함이다. 몸가짐이 공손하고 검소하며, 배움을 닦고 업을 익히며, 지혜를 열고 능력을 드러내어 널리 유익케하고, 서로 근면하여 스스로 이루되 만물을 열어 평등케 함이다. 천하를 맡음으로서 마땅히 국통을 존중하고 헌법을 준수하며, 각기 그 직책을 다하고 부지런함을 권장하여 국가 산업을 보전함이다. 나라에 큰 일이 있을 시에는 몸을 던져 의를 온전하게 하고 위험을 무릎쓰고 용감히 나아가 만세 무강한 복을 도움이다. 임금과 나라 사람 모두가 이를 절절히 새겨 변함없도록 할 것이로되, 모두가 완전하게 이루어지고자 하는 지극한 뜻이니 공경할지어다."

6세 단군 달문 35년(전 2049년), 모든 한(汗)들을 상춘(常春)에 모이게 하여 구월산에서 삼신에 제사를 올린 후 신지 발리를 통하여 '서효사(誓效詞)'를 지었습니다. 그 후 단제께서 모든 한들과 함께 다음과 같이 맹세합니다.

"지금 우리가 함께 약속한 사람들은 한국의 오훈(五訓)과 신시의 오사(五事)를 영원히 준수하기로 한다. 제천의례는 사람으로 근본을 삼고 나라를 다스림에는 식생활을 우선으로 하나니, 농사는 만사의 근본이요 제사는 오교(五敎)의 근원이라, 마땅히 나라 사람들과 더불어 다스림을 자산으로 하고 겨레가 소중함을 우선으로 가르친다. 포로와 죄수를 풀어주고 아울러 사형제도를 없애고 책화로 경계를 지키고 화백을 으뜸으로 한다. 오로지 이처럼 하나같이 베풀고 함께 화합하는 마음을 갖고서 겸허하게 낮추며 스스로 수양한다면 어진 정치가 비롯되리라."

22세 단군천황 색불루(전 1282년)께서 백성들을 위하여 '금8법禁八法'을 만들었습니다.

"사람을 죽인 자 사형에 처하고, 사람을 상한자 곡식으로 갚고, 도둑질한 자 종으로 삼고, 소도를 훼손한 자 금고에 처하고, 예의를 잃은 자 군에 복무케 하고, 일하지 않은 자 공사에 징발하며, 사음한 자 태형으로 다스리고, 사기꾼은 참회하면 훈방한다."

25세 단군 솔나(전 1104년)께서 삼랑 홍운성에게 바른 신하와 아첨하는 신하의 구분을 물으니 그가 답하기를...

"이치를 지켜 굽히지 않은 자를 바른 신하라 하고 위엄을 두려워하여 굽혀 복종하는 신하를 아첨하는 신하라 합니다. 임금이 물의 근원이라면 신하는 흘러가는 물이니 근원이 흐리면 흐름이 맑기를 바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임금이 거룩한 다음에야 신하가 바른 법입니다.

29세 단군 마휴(전 943년) 때, 번한 왕 누사가 마휴의 태자 등올과 등리에게 지어올린 '헌가獻歌'가 있습니다. 이는 부부 이상으로 형제가 소중함을 노래하고 있으며, 이두문吏讀文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형은 반드시 동생을 사랑하고 동생은 마땅히 형을 공경할지라. 항상 터럭같은 작은 일로 골육의 정을 상하지 마오. 말馬도 오히려 같은 구유에서 먹고 기러기도 한 줄을 이루나니, 내실에서 비록 환락하나 자잘한 말일랑 삼가 듣지 마소서!"

33세 단군 감물(전 818년)께서 영고탑의 서문 밖 감물산 밑에 삼성사三聖祠를 세우고 친히 제사를 드리며 지어 올린 '서고문誓告文'에서

"삼성의 존귀함은 신神과 더불어 그 공이 나란하며 삼신의 덕은 성인으로 인하여 크게 유익하나니, 빈 것과 찬 것은 곧 한 몸이요, 낱개와 전체는 오직 하나 일 뿐, 지혜와 삶을 함께 닦고, 모습과 얼을 함께 넓히나니, 이에 따라 참다운 가르침이 서로 믿음이 오래감은 자명한 이치라.... "

<소도경전 본훈>에 이르기를, 44세 단군 구물 때에 꿈에서 천제의 가르침을 얻고 다스림을 크게 바꾸고자 하여, 천제묘의 마당에 큰 나무를 세우고 북을 매달도록 하였다. 3.7일을 기한으로 연령순으로 서로 술을 마시면서 서로 권하여 덕화를 이루자는 내용을 책으로 만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이 모임을 구서지회九誓之會라 하였고, 그 때 서로 맹세한 내용을 '구서지문九誓之文'이라 하였습니다. 단제께서 이같이 물으면 무리는 함께 "행하지 않는 자 내좇으리다."라고 답하였습니다.

"첫째,
모름지기 집에서 효도를 다하라. 집에는 부모 처자가 있으니 정성스런 마음으로 공경하고 헤아려 우애있게 하고, 성심으로 제사를 받들어 한 뿌리 근본에 보답할 것이며, 손님을 공손히 접대하여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고, 자제를 가르침에 게으름이 없도록 하여 영재로 기르니, 이 모두가 인륜교화의 큰 덕목이라. 이같은 효와 자비와 순종과 예를 어찌 닦지 않겠느가.

둘째,
모름지기 형제 사이에는 우애있도록 힘쓰라. 형제란 한 부모에서 나뉜 바이니, 형이 좋아하는 바는 아우도 좋아하고 아우가 싫어하는 것은 형도 좋아하지 않는다. 사물을 대하여 좋고 싫음은 나와 남이 같을 것이니 나의 몸에서 사물에 까지, 가까운 것에서 소원한 것에 까지 미쳐야 하느니라. 이 같은 도리로서 향리와 나라를 헤아리면 향리와 나라가 흥할 것이며, 천하에 미치면 천하가 교화될 것이라. 이같은 우애와 친목과 인과 헤아림을 어찌 닦지 않겠는가.

셋째,
모름지기 스승과 벗에는 믿음을 다하라. 스승과 벗은 서로 도와야 법이 서는 곳이니, 덕과 의를 서로 연마하고 과실은 서로 경책하여 학문을 세우라. 사업의 성취는 모두 스승과 벗의 힘이로다. 이같은 믿음과 진실과 성실과 근면함을 어찌 닦지 않겠느가.

넷째,
모름지기 나라에는 충성을 다하라. 나라는 선왕이 세우신 바요, 백성들이 먹고 사는 곳이라. 국정을 개신하고 나라의 부를 증진시키고 국토를 수호하고 국권을 널리 펼쳐 국세를 굳세게 하고 역사를 빛냄은 모든 나라의 미래상이라. 이같은 충성과 의로움과 기개와 절개를 어찌 닦지 않겠는가.

다섯째,
모름지기 뭇 사람들에게 겸손을 다하라.뭇 사람들은 곧 천제의 백성으로 나와 똑 같이 삼진三眞을 받았으니 주체성의 근본이요 국력의 원천이라. 위가 겸손치 않으면 아래가 떠나고, 우측이 겸손치 않으면 좌측이 벗어나고, 앞이 겸손치 않으면 뒤가 물러가고, 아래가 겸손치 않으면 위가 싫어하고, 좌측이 겸손치 않으면 우측이 떨어지고, 뒤가 겸손치 않으면 앞이 소원해지느니라. 이제 겸손하고 양보하고 서로 존중하여 무리를 모아 힘을 통하면, 밖으로는 업신여김이 그칠 것이요 안으로는 다스림이 이루어질 것이로다. 이같은 겸손과 양보와 공경과 삼가함을 어찌 닦지 않겠는가.

여섯째,
모름지기 정사는 밝게 알도록 힘쓰라. 정사란 다스림과 혼란에 관련되는 바이니, 풍백은 약속을 세우고, 우사는 정치를 베풀고, 운사는 형벌을 행하고, 각기 직권이 있으니 서로 침범하여 넘어서지 않는도다. 이제 식견이 고매해지고 언로를 널리 채택하고 기예를 연마하고 경험을 두루 쌓아가면, 나라 일은 고르게 될 것이요. 백성의 살림살이는 퍼질 것이로다. 이같은 밝음과 앎과 결단과 식견을 어찌 닦지 않겠는가.

일곱째,
모름지기 싸움터에서는 용감하도록 하라. 싸움터란 나라의 존망이 결정나는 곳이니, 나라가 없다면 임금과 아비가 깎은 나무 인형이 될 것이고, 주인이 서지 않는다면 처자는 몰락하여 노예가 되리라. 일에 응하고 사물을 접함이 모두 나의 길이 아님이 없고, 세상에 가르침을 전함이 또한 나의 일이 아님이 없도다. 나라없이 살고 주인없이 존재함이 정녕 나라있어 죽고 주인었어 삶을 마치는 것과 같겠는가. 이제 나를 비우고 희생하는 풍조가 확연하고, 규제와 정숙함으로 무리가 스스로 잘 다스려지고, 상과 벌이 반드시 바르고 공평하게 행해지고, 나와 남이 또한 신의로서 서로 도우니, 뭇 사람들을 양육하고 능히 많은 사람을 복되게 하리라. 이같은 용기와 담력과 위엄과 의협을 어찌 닦지 않겠는가.

여덟째,
모름지기 몸가짐이 청렴하기를 힘쓰라. 행동이 청렴하지 않으면 양심이 저절로 어두워지고 능히 청렴하면 신명이 저절로 통하리니, 치우쳐 사사로운 이익을 좇으면 반드시 습한 병을 앓을 것이고 독선적으로 교만해지면 반드시 부패할 것이다. 어리석게도 스스로 만족하니 자신과 남을 해치고 인습이 돌아 쌓이면 그 곳에 빠져 구제받지 못하리라. 이 같은 청렴과 곧음과 고결함과 맑음을 어찌 닦지 않겠는가.

아홉째,
모름지기 맡은 일에는 의로움을 다하라. 사람이 맡은 바 일을하여 일을 성취하는 데는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 하나라도 의롭지 못함이 있다면 순식간에 극진함을 잃게되어 업신여김을 당하고 헐뜯겨 무너질 것이고, 만약 정의롭다면 공신력을 얻으리니 누가 업신여기고 헐뜯고 침탈하겠는가. 의로움이란 무리의 힘이 일어나는 바이고 바른 기운이 나오는 바탕이니, 거두면 한 몸에 갈무리 될 것이고 펼치면 천지에 그득할 것이라. 이같은 바름과 의로움과 공평함과 도리를 어찌 닦지 않겠는가."

▲화백 김산호님의 단군한검천황 영정. B.C 2333년 단군한국을 개국한 단군한검천황. 배달국 제후국 단허국 왕녀(웅녀)와 신시배달국 18대 거불단 한웅천황의 아드님이시다. 비파청동검이 가장 많이 출토된 중국 요서조양(아사달)에 첫 도읍지를 정하고 단군한국을 여시였다.     © 윤복현 저널리스트
 
단군-배달국 사와라 한웅천황 때 곰족의 사람 <여>를 단허국의 제후로 임명하였다. <여>는 신시배달국의 제후국 단허국을 번성시켰다. [한단고기]에는 <단국>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 단허국의 위치가 아마도 요서지역의 조양지역이라 추정된다. 단허국 왕을 한자로 표기하면 [단군]이다. 순우리말로는 <당굴래>다. 몽골에는 <탱그리>다. 따라서 배달국 시대나 단군조선 시대의 수 많은 제후들은 통치자와 제사장을 역임했다. 그래서 모두 당골래<단군>였다. 

단군한검-단허국의 왕을 <단군>이라고 했는데, 배달국 말기에 거불단 한웅천황과 이 단허국 왕의 공주(웅녀)사이에서 아들이 태어나는데, 이를 우리는 <단군한(왕)검>이라 부른다. 이 단군한검은 14세부터 단허국 부왕으로 통치하다 외할아버지 단허국왕이 죽자, 단허국왕에 오른다. 그래서 단군한검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따라서 <단군한검>이라고 할 때에는 천황에 오르기 전의 직책명이니 구분해서 불러야 할 것이다. 거불단 한웅천황이 단허국왕의 공주를 황비로 맞아서 단군한검을 낳은 것 보면 당시 단허국의 위상자체가 대단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군한검천황-
천황은 모든 제사장과 통치자들의 최고 지도자를 의미한다. 따라서 유라시아 전역을 통치하는 배달국과 단군조선의 최고 통치자의 명칭은 <천황>인 것이다. 배달국 말기에 거불단 한웅천황의 아드님으로 9한족의 추대를 받아 <천황>에 올라 도읍지를 아사달(조양:고고학적으로 한반도 세형청동검보다 앞서는 비파청동검이 가장 많이 출토되는 지역=중심지역)에 정하고 단군한국을 열어 영역을 마.번.진한으로 나눠 진한지역은 단군한검천황이 직접 통치하고 2지역은 웅백다(마한:한반도+일본열도)와 치우천황의 후손 치두남(번한:요서-양자강지역)에게 대리 통치하게 했다. 

국호의 변경(단군한국.단군조선.대부여)-
단군한검천황은 나라를 열면서 국호를 <한>이라 했다. 그래서 마.번.진한이라 부르는 것이다. 소태 천황의 천황위임에 불만을 품고 쿠테타로 천황에 오른 22대 단군 색불루 천황(고고리 시조 고등의 손자)은 국호를 <조선>으로 바꾸고 백악산아사달(녹산=장춘)에 수도를 정하고 나라의 기강을 바로 잡는 8조 법금을 만들어 조선의 백성이 스스로 더 엄격하고 나태하지 않고 부지런한 삶을 살도록 하였으며, 황하상류지역에서 동이족이 거주하는 산동지역으로 세력을 뻐치는 중국의 은나라(한국인들의 나라로 배달국과 단군조선의 제후국에서 분리독립하여 점차 산동지역으로 진출했으나 단군조선의 응징으로 남하하여 '은'지역에  거하니 '은나라'라고 했다)응징하고 양자강까지 단군조선의 통치력을 확고히 했다. 백민성 욕살 출신의 구물 단군천황은 반란을 진압하고 천황에 올라 장당경(심양=개원)으로 수도를 정하고 국호를 대부여로 변경했다.

 
자주.민족.민주.민중.통일.상생▲ 故 김대중 전 대통령님의 서거를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 윤복현 저널리스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