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경찰서 신속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6/06/18 [14:46]

경주경찰서 신속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6/06/18 [14:4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 기자]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 중앙파출소(소장 경감 조랑희) 경사 오동익(46)과 경위 이현동(51)은 지난 14일 할머니가 보이스피싱 전화로 자칫 2000만원을 잃을 뻔 하였으나 신속한 현장조치로 큰 피해를 예방했다.

 

지난 14일(화) 13:47경 오 경사와 이 경위는 경주농협 본점에서 아무래도 할머니가 보이스피싱 전화를 받고 오신 것 같다는 농협 직원의 신고를 받고 바로 현장으로 출동 신고내용 청취 중 ‘할머니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카드가 발급되었으니 은행에 가서 2000만원을 찾아 집 안방에 놔두고 집 열쇠는 우편함에 넣어두라,

 

그리고 다시 은행에 가서 돈을 더 찾아오라’는 내용의 전화를 받았다는 할머니의 자초지종을 듣고 곧바로 할머니 집으로 이동,단 2분만에 할머니 집에 도착, 우편함에 열쇠가 없어진 것을 확인 후 신속히 방을 확인해보니 다행히 돈은 그대로 있었다.

 

신고접수 단계에서부터 현장 도착까지 신속하게 대응한 결과 범인이 돈을 가져가기 전에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던 것이다.

 

농협직원 송씨는 파출소에서 보이스피싱 의심 발견시 신고하라는 홍보를 자주 접하여 평소 잘 숙지하고 있다가 할머니가 2000만원을 인출하는 것을 의심하여 신속히 경찰에 신고를 하였다.

정흥남 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예방에 큰 역할을 한 농협직원 송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며 “평소 보이스피싱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신속히 경찰에 신고해서 우리 경찰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범죄를 막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