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07 한강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박미순 기자 | 기사입력 2007/09/28 [11:27]

'2007 한강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박미순 기자 | 입력 : 2007/09/28 [11:27]
▲     © 플러스코리아
 [플러스코리아]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서는 한가위 보름달만큼 풍요로운 풍년을 기원하고, 한강르네상스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오는 30일 여의도 한강공원 에서 오후 12시부터 18시까지 시민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2007 한강전통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통놀이 한마당은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한라장사 이기수가 이끄는 국내최초의 씨름시범공연단(트라스포)이 시민들에게 씨름의 경기규칙, 기술설명을 통한 체험과 함께 씨름을 주제로한 마당놀이극 공연을 펼친다.

또한, 무용단의 전통북춤 공연과 전통북을 배워보는 시간,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격파시범과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외에도 전통놀이 체험마당에는 전통민속놀이 투호던지기, 굴렁쇠 굴리기, 윷놀이, 널뛰기, 전통제기만들기, 도자기만들기 등이 이루어지고, 전통민속악기와 의상전시 등이 마련된다.

전통놀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떡메치기 체험과 엿치기 놀이를 통해 맛있는 음식도 무료로 나눠먹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공연의 메인프로그램에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씨름을 통해 역대씨름판을 평정했던 장사들이(이기수-한라장사6회, 남동우-한라장사3회, 유영대-한라장사1회, 김형구-한라급, 조범재-한라장사9회, 이헌희-백두급, 강동훈-한라급, 김효인-한라급, 최성남-금강장사1회, 원종수-백두급) 모래판위에서 멋진 한판 기술들을 통해 시민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414-2045)로 문의하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앞으로 한강사업본부에서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춘 한강에서 우리고유의 전통놀이 같은 공연들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고객들이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한강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365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