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봄! 어디로? 한강변 공원에서 건강미를 다진다

한강시민공원 체육시설물은 어떤게 있지? 체육시설물 이용 예약은?

리복재 기자 | 기사입력 2007/03/14 [00:25]

봄! 어디로? 한강변 공원에서 건강미를 다진다

한강시민공원 체육시설물은 어떤게 있지? 체육시설물 이용 예약은?

리복재 기자 | 입력 : 2007/03/14 [00:25]
[플러스코리아]한강은 새벽녘부터 조깅을 즐기는 사람들과 주말이면 인라인, 자전거, 마라톤을 즐기는 사람들로 스포츠의 천국이라 일컫을 만큼 년간 이용객이 5천만명을 넘어섰다.

일반 체육시설과는 달리 한강은 같은 장소에서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장소를 다니며 할 수 있어 지루함이 없다.

한강시민공원에는 체육시설이 어떤게 있지?,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 지? 이제 이런 고민들은 잠시 접어두고 가족, 연인들과 함께 간단한 운동 복을 갈아입고 집에서 가까운 한강시민공원을 찾아 맑은 공기도 마시며 기 지개를 펴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한강사업본부에서는 봄같지 않은 따스한 기온에 겨우내 웅크렸던 시민들이 하나 둘 몸을 펴고 봄 운동을 시작하는 계절을 맞아 한강시민공원 11개지구에 체육시설들을 일제히 정비하고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이 이용가능한 시설물은 축구장, 배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등 19종 257개가 설치되어 있다. 지하철을 따라 한강시민공원 강서지구에서 난지~망원~ 양화~여의도~이촌~반포~잠원~뚝섬~잠실~광나루에 이르기까지 서울의 한강은 강변을 끼고 각종 꽃득과 야생화들이 따사로운 봄햇살을 가득안고 피어날 준비를 하고 있다.

한강시민공원 체육시설물은 어떤게 있지?

강서지구는 한강하류로 방화대교 남단에 위치해 습지생태공원과 체육공원의 형태를 갖춘 테마형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숲길을 따라 6.1km자전거 도로가 설치되어 있고, 축구장, 농구장, 게이트볼장, 다목적 운동장, 육상트랙이 설치 되어 자연관찰과 스포츠를 함께 할 수 있다.(5호선 방화역 2번 출구)

2002월드컵을 통해 국내ㆍ외국인들에게 잘 알려진 난지지구는 7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캠핑장과 국궁장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캠핑장 주위에는 축구장, 배구장, 농구장, 배드민턴장등 가족단위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체육 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인라인 스케이터들에게 질주와 묘기의 스릴을 동시에 안겨주는 난지지구는 질주의 쾌감을 만끽할 수 있는 인라인 트랙를 겸비하고 있다.(7호선 마포구청역 7번 출구)

망원지구는 양화대교와 성산대교 사이 강변북단 한쪽에 소담스럽게 들어앉아 있으며, 3.1km의 자전거 도로 위를 내닫는 은륜이 햇살이 비쳐 아름답다.

게이트볼장과 장애인과 일반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론볼링장이 설치되어 있다.(2호선 합정역 1번 출구)

양화지구는 넓은 들잔디밭과 탁트인 한강 전망 사이로 5.9km의 자전거도로를 따라 한강에는 봄이면 요트와 윈드서핑, 모터보트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호젓하게 길을 낸 오솔길을 따라 곳곳에 벤치에 앉아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2호선 당산역 4번 출구)

한강시민공원의 대표적인 가족나들이를 겸한 피크닉 명소의 하나인 여의도는 조깅, 하이킹, 인라인스케이트 등 레포츠 매니아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이며, 축구장, 족구장, 테니스장 등 가장 많은 스포츠 시설을 가지고 있다. 시선이 닿는 곳마다 볼거리·즐길거리·놀거리 천지다. 철새도래지, 밤섬, 샛강생태공원, 꽃동산, 문화마당, 유람선 선착장…. 강변 위는 국회의사당, 63빌딩, 금융·증권가 건물들이 쭈뼛 쭈뼛 스카이라인을 그려낸다.(5호선 여의나루역 2,3번출구)

한남∼마포대교 사이 강변 북단에 자리하고 있는 이촌지구는 새벽녘 조깅코스. 계절마다 꽃들이 만발하는 강가주변 산책 등 한강둔치에서 즐길 수 있는 거의 모든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4호선 이촌역 4번 출구)

동작∼반포대교 강변 남단은 반포지구. 강 아래로 내려올수록 사람도 많아지고 활기가 넘친다. 배구장, 농구장 등 구기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많고 서래섬 유채꽃이 함께 피는 계절이라 사람들도 많다.(4호선 마포구청역 2번 출구)

반포∼한남대교 구간은 잠원지구. 조깅하기에 좋은 트랙구장과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등 체력단련시설이 즐비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학습장, 산책로, 잔디밭등이 골고루 있어 가족이나 연인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3호선 신사역 5번 출구)

영동대교 지나 강 건너편 뚝섬지구는 강변유원지로 유명하다. 수상스포츠의 활성화로 윈드서핑, 수상스키, 모터보트 등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충분하고 공원내 자연 학습장은 각종 작물을 키우는 텃밭과 나무그늘이 많은 수목원으로 구분되어 있어 수목원 오솔길은 산책과 죠깅 코스로 좋다. (7호선 뚝섬유원지역 2,3번 출구)

잠실지구는 환상의 자전거 드라이브 코스로 올림픽대교까지 이어진 자전거 도로를 따라 푸른 초원을 달리는 기분으로 하이킹을 즐겨도 좋다. 봄이면 꽃과 나무들로 가득하게 될 자연학습장은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과 가족단위 소풍장소로 인기가 높다.(2호선 신천역 7번 출구)

한강시민공원 중 가장 동쪽끝에 있는 광나루지구는 암사동 선사유적지, 몽촌토성, 풍납토성 등 초기문명이 터를 잡은 곳이다. 걷는 것 자체만으로 ‘과거로의 시간여행’이 된다. 총길이 12.6km로 한강시민공원 중 최장이며, 주위에는 대규모 갈대군락지가 있어 연인들의 산책코스로는 최고의 경관을 자랑한다. (5,8호선 천호역 2번 출구)

체육시설물 이용 예약은?

한강시민공원내 체육시설은 단체의 경우 한강사업본부 인터넷 홈페이지 (hangang.seoul.go.kr)를 이용하여 예약해야 하며 이용희망시기 한달전부터 예약을 받는다.

인기종목인 축구장과 배구장(족구장)을 성수기(3~10월)인 주말에 사용하고 싶다면 한달전에는 예약을 해야 하며, 원하는 날짜를 확인한 뒤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있는 예약신청에 들어가면 예약현황과 예약신청을 할 수 있다.

또한, 체육시설물 예약취소를 원할 경우 신청일 포함하여 15일전까지 예약취소가 가능하며, 15일 이후부터 하루전까지는 관리자 메일(yeyak@seoul.go.kr)로 예약신청을 취소하면 된다. 그외 예약취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체육시설물 예약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에서는 시민들의 공원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작년 7월부터 인터넷 홈페이지(hangang.seoul.go.kr)를 통한 GIS(지리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승용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길안내 와 함께 공원내 체육시설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