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성읍, 주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실제훈련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은 내가 지킨다”

윤성진 | 기사입력 2016/08/25 [15:05]

보성읍, 주민과 함께하는 을지연습 실제훈련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은 내가 지킨다”

윤성진 | 입력 : 2016/08/25 [15:0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성진 기자]보성군 보성읍
(읍장 임정주)는 지난 24일 주민이장단직원 등 60여명이 석한 가운데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체험교육으로 을지연습 실제 훈련을 실시했. 

 

보성읍에 따르면 이번 체험 훈련은 2016년 을지연습과 병행하여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응급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요령교통사고예방 및 범죄신고요령 등을 보성군보건소(소장 김정희), 보성119안전센터(센터장 박은수), 보성파출소(소장 홍선택합동으로 심폐소생술자동 제세동기 작동방법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 생활밀착형 주민참여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6분 이내안에 신속한 대처를 통해 주민의 생명을 살리고 화재발생 및 각종 사건사고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등 생명사랑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기회 제공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임정주 읍장은 이론교육보다 실제상황을 가상한 체험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시 초기 응급처치 요령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위급 상황 또는 재난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함양하여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