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올 여름 자연재난 철저히 대비한다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6/06/02 [17:52]

대구시, 올 여름 자연재난 철저히 대비한다

윤진성기자 | 입력 : 2016/06/02 [17:5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대구시는 정명섭 재난안전실장(시 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조정관) 주관으로 6월 3일(금) 오전 10시, 구·군 및 유관기관과 함께 「2016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태풍, 호우, 폭염 등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대응상황, 조치계획 등의 대응태세를 점검한다.

 

대구시는 이번 여름의 기온과 강수량이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국지적 집중호우가 있을 것이라는 기상예보에 따라 「2016년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구·군 및 경찰, 501여단, 대구기상지청, 한전, 도시철도공사 등 유관기관과 상호협업체계 구축 등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16. 5. 15. ~ 10. 15., 5개월) 중 주말과 연휴기간 등 취약시간대의 비상근무 예고제 시행으로 누수 없는 상황관리체계 운영, 재난 예·경보시설 상시 작동, 민·관·군 협조체계 구축 등 선제적 재난예방대책 마련을 논의한다.

 

또한, 인명피해 우려지역은 주민대피, 통제기준 등을 마련하고 안전시설 설치 및 전담 관리자 현장배치, 예찰 강화 등 집중 관리하며, 침수 취약 지역은 양수기·모래주머니, 차수판 등을 사전 확보하여 시민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사전 대비기간(3.16.~5.14.)에 배수펌프장, 수문·저수지 등 방재시설물 점검·정비 및 하천의 유수소통에 지장을 주는 수목, 야적골재, 각종 하천점용 시설물 정비 등에 대해서도 완료했고, 하수도시설에 대한 준설도 우기 전에 완료하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폭염에 대비하여 금융기관·주민센터 등을 활용한 무더위 쉼터 운영, 시원한 병입 수돗물 공급,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 활동 전개와 살수차·클린로드시스템 및 물놀이장 등의 도시 온도저감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 정명섭 재난안전실장은 “대구시가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현장 중심의 예방적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