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3관왕 ‘대한민국 성공대상’ 수상

“20년째 세계평화사랑 운동으로 세계평화공헌 인정받아”

김사랑기자 | 기사입력 2014/12/30 [21:33]

한한국 세계평화작가, 3관왕 ‘대한민국 성공대상’ 수상

“20년째 세계평화사랑 운동으로 세계평화공헌 인정받아”

김사랑기자 | 입력 : 2014/12/30 [21:3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김사랑 기자] UN이 인정한 세계평화작가 겸 세계평화홍보대사 한한국(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 교수)작가가 30일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대한민국성공대상’ 수상자로 3회 연속 세계평화공헌부분 성공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와 이낙연 전남도지사가 함께 수상을 한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사랑 기자

 
시상식에 앞서 특별히 주최 측의 요청에 따라 2015년 대한민국의 성공의 바람을 일으켜달라는 뜻에서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친필로 쓴 ‘성공의 부채’ 를 국민성공시대 윤현 사무총장에게, 대한민국 국회에 평화의 바람을 일으켜달라는 뜻에서 국회의원 김성태 대회장에게 ‘평화의 부채’ 전달식을 가져 큰 호응을 받았다.

▲     © 김사랑 기자

 
현재 한 작가는 평화PEACE(통일, 화합, 나눔, 희망, 성공) 염원의 의미를 담아 대만 양진평 국회의장, 넬슨만델라대통령 추모 1주년에 힐튼 남아공대사 등에게 상징적인 부채를 전달하였고 전 세계적으로 평화의 바람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 한한국 세계평화작가가 국회의원 김성태 대회장에게 성공의 부채를 전달하고 있다     © 김사랑 기자

 
올해 4회째인 대한민국 성공대상은 (사)국민성공시대(대표 윤은기)가 주최하고, 2014.대한민국성공대상위원회(대회장 김성태 국회의원)가 주관했으며, 지난 9월부터 3개월에 걸쳐 각 분야별 2014년 대한민국 최고의 성공을 이룬 분들의 공적서를 심사해 중앙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한민국성공대상위원회는 “한한국 세계평화작가는 평화대통령으로 불리며 이 시대 평화로 가장 성공을 이룬 분이다. 한석봉의 후예로 20년째 약 200만자의 한글로 2m~8m크기의 한지에 작게는 몇 개월, 많게는 수년에 걸쳐 35개국 지도에 역사와 문화, 평화의 시를 담아 ‘세계평화지도’를 세계최초로 창작하신 자랑스런 한국인이시며, UN 22개국을 비롯해 북한, 프랑스, 국내 5개 도청 등에 평화와 화합을 위해 조건 없이 기증하셨기에 그 공로를 높이 인정해 선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한국 평화작가는 수상 소감을 “3회에 걸쳐 세계평화공헌부분 대상을 주신데 대해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어느 때보다 우리사회에 화합과 평화가 필요한 시기에 평화의 소중함을 계속해서 전파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 내년 광복 70주년 해를 맞아 평화작가로써 소명의식을 갖고 평화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의 평화의 가치를 실현시키는 일에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 작가는 ‘한국인 빛낸 위대한 인물’로 선정된바 있으며 2011년 한국문화예술공헌 대상, 제1회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종합대상), 대한민국성공대상(세계평화공헌부분 3회수상), 2012년 세계평화예술인상, 2012.자랑스런대한국민대상(세종대왕상), 제1회 대한민국신창조인대상, 2013년 대한민국평화대상, 제2회 대한민국 호국대상 특별상, 제2회 국제평화언론대상 최우상, 2014.광주전남을빛낸인물(사회공로상) 2014.대한민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 예술대상 등 많은 상을 수상했다.

또한 2008년 뉴욕한국문화원, 2009년 중국한국문화원 단독 초대展을 비롯, G20서울정상회의특별전, G20서울국회의장회의특별전 등 국제적인 행사의 초대작가이며, 567돌 한글날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최고기록인증을 받은 평화작가로도 유명하다.

이밖에도 수상자로는 국정부분 원유철(국회 지방자치발전특별위원장), 지방자치(도)부분 이낙연(전남도지사), 지방자치(시)부분 김윤식(시흥시장), 식품유통사업부분 정운천(전. 장관)등이 수상했으며 홍철호 국회의원은 공로패를 받았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성공대상은 대한민국이 세계 일류 국가로 진입하는데 있어서 대한민국 성공한 사람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널리 알리고 이들의 경험과 산지식을 산업 및 국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제정한 최고의 상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