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행부, 제1차 ‘공무원연금 개선 추진 협의체’ 개최 결과 발표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14/09/30 [15:19]

안행부, 제1차 ‘공무원연금 개선 추진 협의체’ 개최 결과 발표

김사랑 기자 | 입력 : 2014/09/30 [15:1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김사랑 기자]공무원연금제도 개선과 관련하여 관계 부처간 의견을 조율하고, 원활한 제도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공무원연금 개선 추진 협의체’ 회의가 9월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개최되었다.

오늘 회의는 안전행정부 제1차관(박경국)이 주재한 가운데 국무총리실(일반행정정책관)·기획재정부(미래사회정책국장)·고용노동부(공공노사정책관)·안전행정부(인사실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공무원연금제도 개선에 대해 관계 부처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구체적으로 국무총리실은 앞으로 범정부차원의 공직안정화 방안 등을 마련하는데 있어 관계장관 회의 등을 통해 총괄·조정하기로 하고, 기획재정부는 공무원연금기금에 대한 재원 부담 및 조달방법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검토하기로 하는 한편, 고용노동부는 공무원 처우 개선 등을 위한 민·관 보수 및 후생복지제도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하였다.

한편, 공무원연금제도 담당 부처인 안전행정부에서는 당·정협의 등 실무를 총괄하기로 하였다.

박경국 안전행정부 제1차관은 “공무원연금개혁의 속성상 다양한 의견과 주장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정부가 바람직한 공무원연금개혁 공론화를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하자는 취지에서 오늘 회의를 열게 되었다”고 하면서, “오늘 회의를 계기로 국민과 공직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부 각 부처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