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행부, ‘도로명주소로 택배보내기’ 프로그램 실시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3/10/22 [16:45]

안행부, ‘도로명주소로 택배보내기’ 프로그램 실시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3/10/22 [16:45]
[플러스코리아 이성민 기자] 안전안전부(장관 유정복)는 도로명주소 전면사용 70일을 앞두고 ‘도로명주소로 택배보내기’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에게 2014년도 부터 도로명주소가 전면사용된다는 것을 알리고, 실생활에서 국민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안전안전부에 따르면 23일(수)부터 1개월간 전국 우체국(3,500개소) 및 편의점(GS25, C&U 13,000개소)에서 보내는 사람 또는 받는 사람 주소를 도로명주소로 작성하여 택배를 신청한 국민에게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시리즈 3차전인 27일(일)에는 잠실야구장에서 ‘도로명주소 명함 만들기’ 등 자신의 주소를 직접 써보는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행정부는 이미 지난 7월부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juso2014)을 통해 도로명주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OX퀴즈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은행·카드 등에 가입된 주소를 개별 홈페이지 방문 없이 한 번에 도로명주소로 바꿔주는 ‘새 주소로 바꾸기 캠페인’도 KT와 함께 진행 중이다.

이주석 지방재정세제실장은 “남은 기간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 도로명주소가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우편·택배 등에 도로명주소를 적극 사용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안전행정부는 TV·라디오 등 언론매체와 지하철·시내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홍보를 추진하는 한편, 전 부처, 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전국 일제 캠페인을 실시하여 국민들이 도로명주소 사용에 보다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