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도서관에서 하루 자 봤어요?”

군포 산본도서관, ‘한옥에서 1박 2일’, ‘여름 독서교실’ 운영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4/07/25 [13:37]

“도서관에서 하루 자 봤어요?”

군포 산본도서관, ‘한옥에서 1박 2일’, ‘여름 독서교실’ 운영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4/07/25 [13:37]
▲ 산본도서관 한옥에서 1박 2일 ‘여름 독서교실’ 운영(전년도 분)    © 최종석 기자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최종석 기자] 군포시 산본도서관 한옥 자료실이 내달 3일과 10일, 책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을 위한 숙소이자 독서 놀이터로 변신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내 초등 3~4학년 학생들이 신 나고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게 기획된 것으로, 지난 2010년 어린이자료실을 한옥 형태로 개조한 일을 기념해 시행된 이후 매년 여름철에 진행되는 산본도서관만의 특화 사업이다.

올해 ‘한옥에서 1박 2일’은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3일 저녁 6시 30분부터 4일 아침 8시까지는 초등 4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고, 10일과 11일 일정에는 초등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독서와 전래놀이, 토성과 별 관측, 컵받침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게 된다.

이익재 산본도서관장은 “참여 학생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집 가까운 도서관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학습과 놀이를 즐기는 ‘한옥에서 1박 2일’을 좋아해 5년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본도서관은 책 읽는 기쁨, 독서의 유익함을 알리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본도서관은 내달 5일부터 4일 동안 ‘도서관이 좋아’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 및 독후 활동이 이뤄지는 ‘여름 독서교실’도 운영한다.

산본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독서부채 만들기와 독서 골든벨 등을 진행하는 이번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즐겁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데 의의가 있다.

한편, 산본도서관의 다양한 독서문화활동 정보는 군포시 도서관 공식 홈페이지(www.gunpolib.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390-884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긴급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 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 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 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