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업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포도 농가 전문교육 성료

-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샤인머스켓 중점 교육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20:17]

정읍시, 농업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포도 농가 전문교육 성료

-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샤인머스켓 중점 교육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2/12 [20:17]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엽)는 지난 10일 정읍 포도연구회원과 관심 농업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포도재배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     ©

이번 교육은 농업현장 문제해결을 위한 품목별 전문기술 교육의 일환으로 충북농업기술원 포도연구소 이석호 팀장이 강사로 나섰다.

 

이석호 강사는 포도 작물 생리와 생육 시기별 비료 관리, 물관리에 대해 쉽게 설명했다.

 

주로 재배하고 있는 캠벨얼리와 최근 내수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샤인머스켓 재배 시 초세관리 등의 유의점 등을 중점 교육했다.

 

, 포도 동절기 관리와 PLS(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 준수로 안전농산물 생산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포도연구회 김현수 회장은거봉 등의 무핵 재배에서 노동력을 많이 필요로 하는 알 솎기에서 생장 조정제 처리 방법 개선을 통한 노동력 절감기술을 배우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지속적인 교육으로 애로기술 해결과 품질의 고급화로 고부가가치 창출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지역 포도재배면적은 19 농가 14ha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