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시민 삶의 질 향상 혁신사업 추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시민참여플랫폼 등 50건 제시

오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4/25 [17:49]

광주시, 시민 삶의 질 향상 혁신사업 추진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시민참여플랫폼 등 50건 제시

오현미 기자 | 입력 : 2018/04/25 [17:49]

▲ 광주시는 25일 시청에서 정종제 행정부시장 주재 아래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시)    


[플러스코리아타임즈=오현미 기자]광주시는 25일 시청에서 정종제 행정부시장 주재 아래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시민이 주인인 광주’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3월 19일 정부가 발표한 정부혁신 종합계획 추진방향에 따라 ‘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신뢰성 회복’ 등 지역 실정에 맞는 3대 전략을 설정하고, 이를 반영한 혁신사업 50건을 발굴∙제시했다.

 

주요 혁신사업은 ▲일자리, 안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사업 예산 확대 ▲여성 관리직·위원회 여성위원 확대 ▲조직 내 협업문화 정착 ▲시민 토론 광장, 시민참여플랫폼 상설 운영 ▲공유자원 개방 활성화 ▲공직비리 감찰활동 강화 ▲빅데이터 활용 공공서비스 제공 등이다.

 

광주시는 조만간 혁신과제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간전문가 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발굴된 혁신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친 후 이달 말까지 광주시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참여와 협력으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낡은 관행을 혁신해 신뢰받는 행정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정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혁신사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