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

어패류 익혀먹기, 바닷물 접촉 주의, 위생 조리 등 준수

오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3/30 [10:01]

광주시,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

어패류 익혀먹기, 바닷물 접촉 주의, 위생 조리 등 준수

오현미 기자 | 입력 : 2018/03/30 [10: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오현미 기자]광주시는 지난 28일 전남 여수시 낙포동 사포부두 해수에서 올해 첫 번째 비브리오패혈증균이 발견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감염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 환자는 연간 40~60명 가량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해수 온도가 18도 이상 상승하는 5~6월에 첫 환자가 발생하며, 8~9월에는 집중 발생한다.

 

광주시는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은 해안과 내륙에 관계없이 전국적으로 나타나며, 수족관수(해수)를 경유한 어패류 섭취를 통한 감염 추정이 많은 만큼 수족관수 위생을 철저히 관리할 것을 강조했다.

 

또 만성 간 질환, 당뇨병, 알콜중독자 등 기저질환을 가진 고위험군은 비브리오패혈증균에 감염될 경우 치사율이 50% 내외에 달하므로 어패류는 반드시 충분히 익혀 먹는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권고했다.

 

비브리오패혈증에 걸리면 급작스런 발열, 오한,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더불어 하지에서 발진, 부종, 수포, 궤양 등 피부병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 경우 신속히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어패류는 5도 이하 저온 보관, 85도 이상 가열 섭취, 조리용품 소독 등을 지키고,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의 접촉을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