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 서구, ‘거점별 보장구 무료 대여소’ 운영

대여기간 30일 이내, 1회 한해 연장 가능

오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17/08/22 [12:29]

광주 서구, ‘거점별 보장구 무료 대여소’ 운영

대여기간 30일 이내, 1회 한해 연장 가능

오현미 기자 | 입력 : 2017/08/22 [12: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오현미 기자]광주시 서구가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거점별 보장구 무료 대여소’를 운영 한다고 22일 밝혔다.

    

치료와 재활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 보장구를 무료로 대여해 줌으로써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보행약자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해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것.

    

대여 장소는 구청, 상무2동 주민센터, 서구장애인복지관으로 수동휠체어와 이동용보행기, 사발․일자형 지팡이, 목발 등을 대여한다.

    

대여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로 1회에 한해 연장이 가능하며 신분증을 소지하고 원하는 장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단, 대여 중 발생되는 결함 및 분실에 따른 손해배상책임은 대여자에게 있으며 실비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몸이 아프거나 경제적으로 힘들고 소외된 이웃에게 보장구 무료 대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보장구가 대여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장애인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이동이 많고 다수가 모이는 공공장소 6개소에 설치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