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북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시작

‘공직사회 체험하고 학비도 마련하는 인기 만점 대학생 아르바이트’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16/07/05 [13:24]

강북구,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시작

‘공직사회 체험하고 학비도 마련하는 인기 만점 대학생 아르바이트’

김일미 기자 | 입력 : 2016/07/05 [13:2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김일미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7월 4일(월)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16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한 달간의 활동을 시작했다. 강북구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학비 마련뿐만 아니라 공직 사회도 체험할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     © 김일미 기자

 

  총 50명 모집에 645명이 접수하여 12.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이번 아르바이트는 공개 전산 추첨 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했고, 그 중 10명은 생계·의료급여 대상자와 차상위계층 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사는 곳, 희망 업무, 전공학과, 컴퓨터 활용능력 등을 고려해 구청과 보건소, 의회,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되며, 행정업무 보조와 현장 민원 안내를 맡는다.

 

  오는 29일(금)까지 주중 하루 5시간씩 근무하며, 보수는 점심값을 포함하여 1일 35,150원. 20일을 빠지지 않고 근무하면 총 878,750원의 급여를 받게 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아르바이트 근무수칙 안내와 함께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 김윤선 변호사로부터 아르바이트생의 노동 기본권 보호에 대한 교육도 가져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겸수 구청장은 “아르바이트 기간만큼은 공직자라는 마음가짐으로 구민들을 대하고, 다양한 구정 체험을 통해 시야를 넓히다 보면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에 자부심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북구는 관내 거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운영, 구정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