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살아있는 자를 위한 위로와 소망의 하모니

광주시립합창단,<독일 레퀴엠>

이윤형 기자 | 기사입력 2015/05/12 [11:38]

‘살아있는 자를 위한 위로와 소망의 하모니

광주시립합창단,<독일 레퀴엠>

이윤형 기자 | 입력 : 2015/05/12 [11:38]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이윤형 기자] 광주시립합창단이518광주민주화운동 제35주기를 추모하기 위해 오는 5월 19일(화)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오후 8시에 ‘살아있는 자를 위한 위로와 소망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독일 레퀴엠> 연주회를 갖는다.

 
10년이 넘는 세월에 걸쳐 탄생된 인류적 명작요하네스 브람스의<독일 레퀴엠>은 독일어로 된 작품으로 총 7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 ‘창조주의 전능’과 ‘인생의 무상’, ‘심판의 공포’, ‘죽음의 운명’, ‘위안’, ‘남은 자의 슬픔’과 ‘부활의 희망’을 다루고 있는 작품으로 당대 최고 비평가인 E. 한슬릭은“가장 순수한 예술적 수단, 즉 영혼의 따스함과 깊이, 새롭고 위대한 관념, 그리고 가장 고귀한 본성과 순결로 일궈낸 최고의 작품이다. 바흐<b단조 미사>와 베토벤의 <장엄미사>를 제외하면 이 분야에서 이 곡에 비견될 만한 작품은 없다.” 라고 극찬하였다.


또한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음악교육학과 이미숙 교수는 이번 연주회에 대해“요란하거나 과장됨이 없이 절제미와 진솔한 독백처럼 영혼 깊은 곳을 터치하는 엄숙한 감동이 전편에 흐르는 북독일 작곡가의 특징이 고스란히 들어있는 작품으로 살아남은 자의 슬픔과 고통, 그것을 위로 받고 싶은 열망 등 35년전 상처가 아픈 기억으로 남아있는 광주시민들에게 참으로 뜻 깊은 연주회가 될 것”이라 평했다.

5월 영령의 넋을 기리고 자유와 정의, 민주주의라는 인류 보편적 가치를 실현한 5월의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이번 광주시립합창단 제 157회 정기연주회 브람스, <독일 레퀴엠> 연주회는 매 공연 관객들에게 감동의 하모니를 전하며 지역민들과 클래식 애호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광주시립합창단을 비롯, 국립합창단(예술감독, 구천)과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진행되며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 소프라노 오은경과 차이코프스키 콩쿨 입상에 빛나는 바리톤 김동섭의 참여로 대규모 합창만이 전할 수 있는 장엄한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막바지 공연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임한귀광주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는 “5월, 그리고 5.18광주민주화운동이 갖는 역사적 의미는 이제 광주를 넘어 세계사 속에서도 민주를 향한 염원과 희망적 가치를 전하는 대표적 사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35년전 희생된 영령들의 넋을 위로함과 동시에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모든 광주시민들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과 소망의 메시지’를 함께 전하는 연주회가 되도록 만반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광주시립합창단 제157회 정기연주회 브람스 <독일 레퀴엠>은 5월 19일, 화요일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오후 8시에 펼쳐지며 입장권 가격은 전석 10,000원(학생 50%할인 등)이다. 공연예매는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jart.net)와광주시립합창단 사무실 (062)415-5203을 통해 가능하다. 

이와 별도로 광주시립합창단은 찾아가는 공연 등을 통해 광주지역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연을 수시 운영함으로써 합창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찾아가는 공연’은 광주시립합창단이 광주지역 내, 신청 단체를 찾아가 ‘클래식 합창’과 ‘유명 가곡’ 등의 관객과 하나된 무대로 즐기는 공연으로 공연 신청은 광주문화예술회관(062-613-8365)과 광주시립합창단 사무실(062-415-5203~5) 및 광주시립합창단 페이스북(www.facebook.com/gjcitychoi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