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유아 예방접종 확대 건강한 부여만들기 총력

5월부터 영유아 폐렴구균 무료접종 실시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4/04/21 [11:56]

영유아 예방접종 확대 건강한 부여만들기 총력

5월부터 영유아 폐렴구균 무료접종 실시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4/04/21 [11:5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이한국 기자]부여군보건소에서는 폐렴구균 예방접종이 국가 필수예방 접종으로 포함됨에 따라 오는 5월부터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필수예방접종 대상 백신은 피내용BCG(결핵),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DTaP-IPV(콤보백신), MMR(홍역‧볼거리‧풍진), 일본뇌염 사백신, 수두, Td(파상풍‧디프테리아), Td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뇌수막염(Hib), 일본뇌염 생백신, 폐렴구균으로 이전 12종에서 13종으로 확대된다.
 
폐렴구균 질환의 주요 임상증후군은 폐렴, 균혈증 및 수막염이다. 폐렴구균은 소아에서 급성 중이염과 침습 세균감염증의 가장 흔한 원인균이며, 부비동염, 지역사회 획득 세균 폐렴 및 결막염의 흔한 원인이고, 안와주위 봉와직염, 심내막염, 심낭염, 골수염, 화농성 관절염 및 연조직 감염 등을 일으킬 수 있다.
 
접종대상은 생후 2개월부터 5세 미만의 영유아로 접종시기는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 실시후 12개월~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하여야 하며, 생후 2개월에 접종을 시작하지 못한 경우 시작연령에 따라 1~2회 접종하고 5세 미만(59개월)까지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을 원하는 부모님은 보건(지)소 및 국가필수 예방접종 위탁 민간의료기관인 아이들마음소아청소년과의원과 건양대부여병원에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필수예방접종 지원 확대로 보호자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접종율 향상 및 적기접종 강화로 영유아 대상 감염병 퇴치 기반을 공고히 하여 건강한 부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긴급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 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