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천군, 벼 우수 품종 비교 전시 및 지역 적응성 우수품종 증식 포장 이앙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6:43]

서천군, 벼 우수 품종 비교 전시 및 지역 적응성 우수품종 증식 포장 이앙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2/05/25 [16:43]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지역 농업인들이 벼 품종별 지역 적응성 및 생육 특성을 비교할 수 있도록 지난 24일 센터 내 벼 우량품종 선발 육성포를 조성했다.

 

벼 우량품종 선발 육성포는 신품종과 기능성 품종 등을 비교 평가할 수 있는 ‘벼 품종 비교 전시포’와 서천군 지역 적응성 시험 재배를 위한 ‘우수 품종 증식포’로 조성됐다.

 

벼 품종 비교 전시포는 최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육종한 충남3호, 5호, 9호와 농촌진흥청 선정 최고품질 벼 및 찰벼, 향미, 가공 특수미 등 30개 품종을 이앙해 시기별로 생육 상황, 생리장해, 병해충을 수시 관찰함으로써 농업인들이 벼 품종 특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역적응성 우수품종 증식포는 서천군 지역 적응성을 시험하기 위해 대방 (충남9호) 품종을 3.3㎡당 65주 이앙하여 표준 시비법으로 재배해 종자 증식 및 농업인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장순종 소장은 “이번 이앙을 시작으로 각 품종의 생육단계별 특성에 대한 농업인의 이해를 돕는 한편, 내년 품종 선택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