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의회, 2018년도 청소년 의회체험교실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19 [10:29]

고양시의회, 2018년도 청소년 의회체험교실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19 [10: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 고양시의회(의장 이윤승)는 지난 7월 18일 본의회장에서 초등학생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제3차 고양시의회 청소년 의회체험교실’을 개최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민주적 의사절차,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의식을 심어주고자 각 학교단위로 신청을 받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세 번째로 고봉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청소년의회 체험교실은 본회의장에서 참여한 학생 모두가 참여의원으로 선정되어 직접 고양시의회 의원의 입장에서 안건 상정 및 심의 등 의회운영 절차에 맞게 모의의회로 진행하고 신상발언, 자유발언 등 시의회 의원들의 다양한 역할을 체험하게 된다. 

 

  이번 참여한 청소년들은 ‘학교 내 매점을 설치하자’ 및 ‘체육 수업 비중을 늘리자’에 대한 안건을 자체 준비하여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 찬반의견을 주고받으며 표결 처리하는 등 대의민주주의의 기본원칙과 절차를 체험했다.

 

  고양시의회 이윤승 의장은 “대의민주주의의 핵심인 의회에서의 체험교실을 통해 소통과 경청, 그리고 상호간에 배려하는 민주주의의 기본원칙을 익히는데 의미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또한 학생들이 의회체험을 통해 더 큰 자신감을 갖고 민주시민으로서 더욱 훌륭하게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