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새내기 교사 연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4/21 [09:17]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중학교 새내기 교사 연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4/21 [09:1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4월 21일부터 6월 7일까지 5차례에 걸쳐 경남중학교에서 올해 3월 임용된 관내 신규교사 26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새내기 교사 연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부산서부교육지원청은 선배 수석교사들과의 토의·토론 등을 통해 신규교사들의 현장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이 연수를 마련했다. 특히, 신규교사들이 평가문제 출제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의견을 반영해 연수과정을 편성했다. 

 

이 연수는 ‘4차 산업혁명, 2015개정 교육과정’, ‘교육과정 재구성의 실제’, ‘교수·학습과정안의 실제’, ‘수행평가와 기록’, ‘수업우수교사 특강’ 등 5개 과목으로 이뤄진다. 

 

연수는 부산영선중학교 강미현 수석교사 등 9명의 수석교사와 신선중학교 이지원 교사의 강연으로 진행한다. 


참가교사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수업을 설계하고 진행하는 방법, 과정중심의 평가를 실시하는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또 이들 교사는 선배교사들로부터 교단생활을 하면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터득하고, 더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는 노하우도 전수받는다.


이와 함께 학기말 평가를 마친 후 수석교사들과 평가 과정과 방법에 대해 토의·토론하는 시간도 갖는 등 연수 후에도 수시로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백동근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선·후배 교사 간 소통하고 공유하는 학교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교육가족들이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서부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