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내사랑부산운동추진협의회, 2017 정기총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3/24 [17:37]

내사랑부산운동추진협의회, 2017 정기총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3/24 [17:3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내사랑부산운동추진협의회​​​​가 3월 27일(월) 오후 2시 호텔농심 대청홀에서 회원단체 대표, 운영위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유공단체 및 유공자 시상, 인사말씀, 안건 심의·의결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이날 총회를 통해 2017년 사업계획 및 예산을 확정짓고 부산바로알기운동 등 2017년 사업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내사랑부산운동추진협의회는 IMF 외환위기의 여파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시민의 지혜와 힘을 한데 모아 부산을 21세기 세계중심도시로 만들겠다는 기치를 내걸고 1999년 발족된 향토사랑운동단체다.

 

그동안 내사랑부산운동은 각종 캠페인, 교육강좌 등을 통해 시민의식 제고에 기여해왔고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부산시민공원 범시민 헌수운동 등 지역발전 현안에도 적극 참여하여 부산발전에 많은 공헌을 해왔다.

 

지난해에는 내사랑부산 퍼레이드, 퍼포먼스,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 등으로 구성된 ‘2016 내사랑부산시민축제’를 약 1만5천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하였고 부산상품 애용 등 55개 과제사업을 회원단체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전개한 바 있다.

 

올해는 가족이 행복한 부산만들기, 안전하고 편리한 부산교통 만들기, 부산 역사․문화 바로알기를 3대 중점과제로 설정하고 이를 회원단체 참여하에 교육캠프, 현장답사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걷기대회, 거리예술제 등을 개최하여 시민속으로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내사랑부산운동추진협의회 김윤환 회장은 정기총회를 앞두고 내사랑부산운동의 저변 확대 및 지속발전을 위해서는 내사랑부산운동에 대한 홍보 및 부산바로알기 운동을 더욱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고 이를 보다 역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