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시립박물관·미술관 ‘운영 재개’

- 시설물 방역 소독, 마스크 필수 착용 등 방역체제 유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9:01]

정읍시, 시립박물관·미술관 ‘운영 재개’

- 시설물 방역 소독, 마스크 필수 착용 등 방역체제 유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13 [19:0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는 코로나19 대응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시립박물관과 시립미술관을 재개관한다고 밝혔다.

 

▲     ©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임시 휴관 중이었던 시립박물관과 시립미술관이 지난 12일부터 재개관했다.

 

시립박물관과 미술관은 코로나19 대응 완화 조치인 생활 속 거리두기방역지침에 맞게 기획전시 및 상설전시를 진행한다.

 

시는 도내 운영 재개 방침에 따라 개관 전 시설물 방역 소독 시행, 개관 시 마스크 필수 착용, 발열 검사, 소독제 구비 등을 통해 방역을 철저히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감염 예방을 위해 관람 시 관람객 거리 유지와 시간대별 인원 조정 등 개인 관람 위주로 관람을 진행하며 집단감염의 위험이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중단키로 했다.

 

시립미술관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으로 구성된 가족사랑 기획전시소박한 선물전을 64일 개막한다.

 

전시 개막 전까지는 상설체험 이용자를 분산하기 위해 사전예약(시청 홈페이지) 시스템을 이용해 재료를 수령해 가는 방법으로 이용자 집중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박물관과 미술관을 이용하는 시민은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바탕으로 마스크 착용과 발열 검사, 손 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