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제57회 동학농민혁명기념제 기념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접수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3/27 [21:59]

정읍시, 제57회 동학농민혁명기념제 기념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 추천서 접수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3/27 [21:59]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는 제57회 동학농민혁명기념제를 맞아 동학농민혁명 계승을 위해 동학농민혁명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동학농민혁명 대상동학농민혁명 기념 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제5에 따라 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을 위해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을 위한 학술·연구·문화 사업에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상한다.

 

시는 동학농민혁명 관련 기관·단체장, 전국 각 지자체장·학교장, 관내 실과소장·읍면동장, 사학자 등으로부터 후보자 추천을 받아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위원회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한민국 국민(단체)이라면 누구나 후보자가 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패가 수여된다.

 

후보자 접수는 오는 45일까지 동학문화재과로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동학농민혁명 기록물이 지난해 5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돼 자랑스럽고 명예로운 세계 역사로 인정받아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동학농민혁명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자유, 평등, 인권의 대화합의 장을 만들어 가는 단체나 개인을 수상자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학농민혁명대상은 2011김대중 전 대통령을 첫 수상자로 선정한 이래 매해 동학농민혁명 계승발전에 공헌한 단체 또는 개인을 동학농민혁명 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