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작업 재해 예방 및 안전 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3/04 [19:28]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작업 재해 예방 및 안전 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3/04 [19:28]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농작업 재해 안전 예방 교육을 추진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업·농촌을 만들어 간다.

 

시는 교육을 희망하는 마을별로 신청을 받아 오는 28일까지 15개 읍·면사무소에서 안전실천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본격적인 농번기에 앞서 근골격계질환, 농약 중독사고 예방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농업 시 올바른 작업 자세를 유지해 주는 보호구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개인별 잘못된 자세 교정을 통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 강의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교육 수료증을 농협에 제출하면 안전재해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업인 안전보험은 5%, 농기계종합보험은 3%(최대 3만원) 할인 적용된다.

 

이용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력의 고령화와 농업 기계화과 이뤄지지 않은 농작업으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돼 삶의 질이 낮은 편이라며 농작업 안전에 대한 의식개선과 실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행복한 농촌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면사무소와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