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업 핵심 인재 양성 ‘단풍미인대학’ 교육생 공개 모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19 [16:50]

정읍시, 농업 핵심 인재 양성 ‘단풍미인대학’ 교육생 공개 모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19 [16:50]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관)는 농업을 이끌어 갈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2024년 단풍미인대학 교육생을 오는 29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올해로 17년째를 맞은 단풍미인대학은 친환경·고품질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온라인마케팅, 농산물가공창업 등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지역농업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 기술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생()경영과 지식기반농업에적합한 핵심 농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올해 단풍미인대학은 3월 개강해 10월까지 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체계와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환경을 지키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저탄소농업과정’, 블로그와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능력을 키우기 위한 ‘e-비지니스과정’, 청년농업의 안정적인영농정착을 위한 청년CEO과정’, 농산물가공창업 마케팅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가공창업과정으로 편성됐다.

 

모집인원은 과정별 20~25명으로 4개 과정 총 85명이며, 신청은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또는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된 교육생은 과정별로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교육 등 총 13~18회의 전문교육을받게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