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도심 속 시민 힐링 공간 왕솔밭공동체정원 텃밭 분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20:46]

정읍시, 도심 속 시민 힐링 공간 왕솔밭공동체정원 텃밭 분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16 [20:46]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봄을 앞두고 왕솔밭공동체정원 텃밭을 경작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분양 수량은 총 61개소이며 일반시민에게 51개소, 사회적배려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 배려텃밭 10개소가 제공된다.

텃밭 분양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주소지 기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컴퓨터 전산 추첨을 거쳐 참여자를 선정해 오는 29일 시 홈페이지 공고문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문자로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선정자에게는 34일부터 1213일까지 경작권이 제공되며, 연간 사용료는 개소당 1760원이다.

 

2019년에 조성돼 운영하고 있는 왕솔밭공동체정원 텃밭은 도심 속 시민들이 함께 어울려 농작물을 재배하며 농촌체험과 수확의 기쁨을 느끼고, 이웃 간 교류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텃밭은 1개소당 8(2.4)이며, 시민들은 분양된 텃밭에서 가족 단위로 직접 퇴비를 뿌리고 원하는 모종을 심어 가꿀 수 있다.

 

오효원 지역활력과장은 가족·이웃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텃밭 분양과 정원 시설 유지관리에 힘쓰겠다고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