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농촌에서 위로를’...정읍시, 치유농업 활성화 기틀 마련

- ‘혁신플랫폼 구축을 통한 치유농업 중심지 육성’ 비전 설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12/06 [23:05]

‘농촌에서 위로를’...정읍시, 치유농업 활성화 기틀 마련

- ‘혁신플랫폼 구축을 통한 치유농업 중심지 육성’ 비전 설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12/06 [23:05]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농업·농촌자원을 통해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치유농업은 농업·농촌자원의 활용과 이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과 회복을 돕는 서비스를 말한다. 최근 농업·농촌의 새로운 소득원으로 자리 잡아 사회·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치유농업의 기본구상과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정읍시 치유농업센터 기본구상 및 타당조사 연구용역을 진행해 지난 5일 최종보고회를 실시했다.

 

시는 치유농업 발전을 위해 혁신플랫폼 구축을 통한 치유농업 중심지 육성을 비전으로 삼았다. 또한 소성면 일원에 치유정원, 치유텃밭, 동물농장 등이 도입된 치유농업센터를 신설하고 통합운영체계 구축과 치유농장 육성 강화 등 추진전략도 설정했다.

 

특히 비전실현을 위해 준비기(2024), 도입기(2025~2026), 성장기(2027~2028), 확대기(2029년 이후)로 추진계획을 세우고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해 나아갈 방침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시는 다양한 치유농업 자원을 발굴하고 농가에 보급해 치유농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치유농장과 국민 간 체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 자리가 정읍치유농업의 기틀 확립과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